365mc, '위고람스'로 새로운 비만치료 솔루션 제공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8 09:01:36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지방흡입 특화 의료기관 365mc가 강력한 비만 치료제와 결합해 더욱 정교한 맞춤형 신비만 관리 솔루션 제공할 준비를 마쳤다.


365mc는 18일, 노보노디스크(Novo Nordisk)의 비만 치료제 ‘위고비(Wegovy)’와 지방추출주사 시술인 ‘람스(LAMS)’를 결합한 혁신적인 비만 치료법 ‘위고람스(Wegovy+LAMS)’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365mc는 위고람스 서비스를 통해 람스의 부위별 체형 개선 효과와 위고비의 체중 감량 효과를 결합해 최적의 시너지를 제공할 계획이다. 

 

▲ 365mc, '위고람스'로 새로운 비만치료 솔루션 제공

위고람스는 단순 체중 감량을 넘어 종합적인 비만 관리가 가능하다. 환자는 먼저 람스를 통해 고민 부위의 지방을 추출한 뒤, 회복 기간 동안 위고비를 사용해 체중을 줄이고 내장 지방까지 감소시켜 최적의 다이어트 효과를 노릴 수 있다. 이 치료법의 가장 큰 장점은 환자의 전체적인 체중 감량과 부위별 문제를 동시에 개선 할 수 있어 개인 맞춤형 비만 치료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최근 몇 년간 GLP-1 계열 비만 치료제는 전 세계적으로 품귀 현상을 일으키며 큰 주목을 받았다. 원래 2형 당뇨병 치료제로 개발된 GLP-1 계열 약물은 체중 감량 효과 덕분에 비만 치료제로 각광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덴마크 노보노디스크사의 위고비는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체중 관리 비법으로 소개해 더 큰 주목을 받으며 ‘기적의 비만 치료제’라는 별명을 얻었다. 위고비는 성인 비만 환자의 체중 감량과 유지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저칼로리 식단과 신체 활동을 보조하는 목적으로 사용된다. 체질량지수(BMI) 30 kg/m² 이상의 비만 환자나 BMI 27 kg/m² 이상이면서도 비만 관련 동반 질환을 가진 환자에게 주로 처방된다. 임상 연구에서 68주 동안 평균 14.9%의 체중 감량 효과를 보였으며, 주 1회 투여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고도비만 환자들에게 뛰어난 치료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365mc 올뉴강남본점 김정은 대표원장은 "위고비의 성분인 세마글루타이드(semaglutide)는 GLP-1의 유사물질인데 이 호르몬은 포만감을 증가시키고 식욕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며 "위고비는 약 7일간 효과가 유지되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식이 조절이 가능하며 기존의 약물보다 훨씬 뛰어난 체중 감량 효과를 보인다"고 설명했다.

365mc가 2014년 개발한 람스(LAMS)는 지방분해 주사의 간편함과 지방흡입 수술의 확실한 체형 개선 효과를 결합한 독자적인 하이브리드 시술이다. 수술이 아니기 때문에 수면 마취를 하지 않으며, 회복이 빠르고 압박복을 착용하지 않는다. 람스는 복부, 팔뚝, 허벅지 등 특정 부위의 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체형을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람스를 통해 최대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회복 기간 동안의 관리가 중요하다. 이 시기에 체중 감량을 병행한다면 더욱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위고비를 통해 전체적인 지방량을 줄이면 신체 전반적인 라인을 매끄럽게 다듬는 데 도움이 된다. 김 대표원장은 "고도비만 환자의 피하지방을 람스로 걷어내고, 내장지방은 위고비로 줄일 수 있는 이번 비만 치료 솔루션이 앞으로의 비만 치료의 방향을 바꿀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주식회사 청담, 싱가포르 수출 진행… “해외 시장 판로 확대 기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주식회사 청담은 지난 9일 갈치, 옥돔, 전복장 선물 세트를 싱가포르에 수출했으며, 동남아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수출은 브릿지로드와의 동남아 수출 업무협약에 따라 진행된 것으로, 양사는 당일 MOU 계약 체결 후 선적을 완료했다.청담 측은 지난 8월 미국과 캐나다에 이어 성사된 싱가포르 수출이 해외

2

삼성바이오로직스, 美 제약사와 1.8조원 규모 CMO 계약 체결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이사 존 림)는 9일 미국 제약사와 약 1조8000억원 규모(12억9464만 달러)의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계약은 창립 이래 두 번째 규모로, 올해 1월 유럽 제약사와 체결한 2조원대 계약에 이어 또 한 번 초대형 수주 성과를 올린 것이다. 계약 기간은 오는 2029년 12월 31일

3

자생한방병원, 전북 임실군서 한방 의료봉사 실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자생의료재단(이사장 박병모)이 본격적인 수확기를 앞둔 농민들의 건강을 살피기 위해 전북 임실군에서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다.재단은 지난 11일 임실군 오수면행정복지센터에서 의료진 250여 명을 대상으로 한방 진료와 상담을 제공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봉사에는 박병모 자생의료재단 이사장, 신민식 사회공헌위원장, 염승철 광주자생한방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