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주식매매' 가능 업계 최초 '중개형 ISA' 출시

황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02-23 09:03:02
  • -
  • +
  • 인쇄
25일 출시전 사전 이벤트 진행
년말까지 신규계좌 개설 시 국내주식수수료 우대
▲ 삼성증권(사장 장석훈)이 업계 최초로 오는 25일 '중개형 ISA'를 출시한다. [사진=삼성증권 제공]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삼성증권(사장 장석훈)은 업계 최초로 오는 25일 '중개형 ISA'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출시에 앞서, 사전신청 이벤트로 '새로워진 ISA, 독한 놈이 온다! '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2월 24일 까지) 중,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엠팝(mPOP)'의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벤트 참여를 신청 후, 2월 25일부터 3월 31일까지 '비대면 개인 종합 자산 관리 계좌(ISA) 중개형'을 온라인으로 개설 후, 국내주식을 포함한 이벤트 대상 상품을 10만원 이상 온라인으로 매수하고, 3월 31일까지 잔고(10만원 이상)를 유지하면 된다.


위의 조건을 모두 충족한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 2만원 상당의 현금 리워드가 지급된다.이벤트 대상 상품은 국내주식, ETF/ETN, ELS, DLS, ELB, DLB, 펀드 (RP는 제외) 등이다.

'투자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는 2016년 도입된 'ISA' 계좌의 한층 업그레이드 된 '금융 투자 종합 관리 통장'으로 기존 'ISA' 통장에서 주식 매매가 되지 않던 점 등이 개선되며 유용한 자산관리 수단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중개형 ISA를 통한 '주식매매차손'과 펀드 등의 다른 상품 간의 손익 통산이 가능해졌는데, 합산 손익 200만원 (서민형 가입자의 경우 400만원)까지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초과분은 9.9%로 분리·저율 과세돼, 세제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삼성증권은 올해 말까지 삼성증권에서 중개형 ISA 통장을 개설한 고객에게 온라인으로 국내 주식 거래 시, 수수료 우대 혜택을 평생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대수수료는 주식이 0.0036396%), ETF/ETN가 0.0042087%다.

한편, 삼성증권은 위처럼 다양한 혜택을 담고 있는 '투자중개형 ISA'를 2월 25일 업계 최초로 출시할 예정으로, 이를 기념해 사전 이벤트인 '새로워진 ISA, 독한 놈이 온다!'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새로워진 ISA, 독한 놈이 온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증권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패밀리 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삼성증권은 이번 '새로워진 ISA, 독한 놈이 온다!' 이벤트 종료 후, '중개형 ISA' 활성화를 위해 연말까지 '중개형 ISA' 개설 및 거래 고객을 위한 상시 이벤트인 ‘투자에 진심인 편, 삼성증권 ISA'와 더불어 추가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