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코로나 블루 극복하자"...임직원 UCC 공모전 열어

이석호 기자 / 기사승인 : 2021-03-04 10:26:34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롯데건설(대표 하석주)이 코로나19 장기화로 피로감과 우울감을 느끼는 임직원의 사기진작과 기분 좋은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임직원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2일부터 오는 4월 25일까지 진행하며, 롯데건설 임직원이면 누구나 코로나 극복, 취미, 가족 등 자유 주제로 30초 이상 5분 이내 영상을 출품할 수 있다.
 

▲ 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은 공모전 기간 동안 사내 게시판을 활용해 임직원의 소통과 화합의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시상은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12명에게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며, 공모전 시상식은 5월 중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하석주 대표의 ‘새로운 일터 조성’ 캠페인 일환으로 코로나19로 지친 임직원을 위한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이러한 상황에서도 서로 소통하며 웃을 수 있는 비대면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건설은 지난해 6월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며 대구·경북 지역 현장 근무자를 대상으로 공기정화식물·꽃 등을 전달했으며, 이외에도 펀 데이(문화, 체육 행사 지원), 베스트셀러 도서 제공, 해외 임직원 가족여행 지원 등 다양한 ‘사기진작’ 제도와 남성 의무 육아휴직, 가족사랑의 날 등의 '일·가정 양립'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