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mc-서울교통공사, 아트건강기부계단 기부금 전달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2 13:25:41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지방흡입 특화 의료기관 365mc가 시민들의 건강한 발걸음을 모아 마련한 기부금으로 취약계층 고도비만환자들을 지원한다.


365mc와 서울교통공사는 21일, 서울 지하철 7호선 강남구청역에 설치한 ‘아트건강기부계단’으로 조성된 기부금을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 365mc-서울교통공사, 아트건강기부계단 기부금 전달

아트건강기부계단은 2017년 시작한 365mc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시민 한 명이 계단을 이용할 때마다 365mc가 20원씩 적립해 기부금을 적립한다.

2017년부터 현재까지 이용자 수는 약 397만7350명이며, 2024년 한 해 이용자 수는 총 53만5282명으로 집계됐다. 이들의 걸음 수 53만5282 보를 환산해 기부금 1070만5640원을 마련했다. 이로써 지난 8년간 아트건강기부계단을 통해 조성한 기부금은 총 7002만5160원이다.

365mc와 서울교통공사는 이번 기부금을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국내 취약계층 고도비만환자의 치료비를 지원하는데 사용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매년 누적된 기부금으로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에 앞장서왔다. 서울적십자사를 통한 위기가정 긴급 의료비 지원, 서울문화재단을 통한 전동휠체어 충전소 설치사업 및 장애예술인 예술활동 지원사업 등을 펼친 바 있다.

㈜365mc 김남철 대표이사는 “올해도 따뜻한 마음으로 동참해준 시민들의 걸음들로 고도비만 환자들을 도울 수 있게 됐다”며 “경제적, 신체적, 심리적 고통을 모두 겪고 있는 취약계층 고도비만환자들을 위한 이번 기부가 더불어 살아가는 건강한 사회를 향한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365mc는 소외된 이웃의 건강을 돌보기 위한 진정성있는 기부활동을 꾸준히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교통공사 나인호 홍보실장은 “지난 한 해 동안 일상 속에서 내딛는 시민들의 발걸음 하나하나가 저소득 취약계층을 향한 따뜻한 손길이 되어 돌아왔다”라며 앞으로도 아트건강계단 기부를 포함해 공사는 약자와 동행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 곳곳에 따뜻함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혜영 사무처장은 “365mc와 서울교통공사의 지속적인 나눔에 깊이 감사드리며, 이번 기부금을 통해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이 다시 건강과 활기를 되찾도록 지원하겠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한편 지난 22년간 오직 지방 하나에 집중해온 365mc는 연간 3만건 이상의 팔뚝·복부·허벅지·얼굴 부분비만 개선과 비만진료건수 586만 4125건 등 국내 비만치료 분야에서 독보적인 의료기관이다. ‘온 세상에 사랑과 나눔’이라는 비전을 갖고 다양한 기부활동을 실천하며, 이익의 10%를 사회에 환원하고 있다. 2025년 1월 현재, 누적 기부 총액은 45억 원을 돌파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메이플 아지트는 메이플 오프라인 커뮤니티 거점” 이동열 넥슨 사업실장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넥슨은 17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메이플스토리 IP 테마 상설 PC방 메이플 아지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이동열 ‘메이플스토리’ 사업실장은 “메이플 아지트는 최초의 거점 피시방이라는 프로젝트에서 시작됐다”며 “메이플스토리를 사랑해 주는 용사님들이 모여 게임을 즐기시고 함께 소통하면서 더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어가는 커뮤니티

2

CJ그룹, 윤석환 CJ제일제당·이건일 CJ푸드빌 대표 겸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그룹이 CJ제일제당 대표이사에 윤석환 바이오사업부문 대표, CJ푸드빌 대표이사에 CJ프레시웨이 이건일 대표를 내정하는 CEO 인사를 단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양 대표는 기존 바이오사업부문과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직을 각각 겸직한다. CJ그룹은 기존 정기 임원 인사에서 CEO인사와 신임 경영리더 승진, 계열사별 조직개편 등을 통합

3

나명석 신임 프랜차이즈협회장 "소상공인과 본부 함께 성장하도록 하겠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가맹본부의 이해만 대변하는 기구가 아니라 소상공인과 본부가 함께 성장하는 산업 플랫폼으로 재정립하겠다" 제9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협회장으로 당선된 나명석 웰빙푸드 회장은 17일 오후 서울 서초구 양재동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코트라) 외국기업창업지원센터에서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나 회장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