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사랑의 김장김치’ 5톤 전달

최낙형 기자 / 기사승인 : 2020-11-30 15:20:24
  • -
  • +
  • 인쇄
저소득·미혼모·독거노인 가정 등 소외된 이웃에게 지원
2004년부터 매년 진행, 올해로 17번째 김장김치 나눔

[메가경제=최낙형 기자] 애경산업은 사단법인 ‘희망을나누는사람들’과 함께 30일 오후 2시 서울시 마포구 소재 애경산업 본사에서 ‘2020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애경산업은 이번 전달식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총 5톤 무게의 김장김치를 지원했다.
 

▲ 30일 애경산업 본사에서 열린 전달식에서 김정안 희망을나누는사람들 회장(왼쪽서 네번째), 이선희 성산2동 동장(왼쪽서 세번째), 임재영 애경산업 대표(왼쪽서 다섯번째)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애경산업 제공]

총 600박스 분량으로 지원된 김장김치는 마포구 성산2동 주민센터 외 14개 단체를 통해 저소득가정, 미혼모가정, 독거노인가정, 장애인보호시설 등 지역 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애경산업은 2004년부터 매년 연말 우리 사회의 어려운 환경에 처해 있는 이웃들에게 애경산업 임직원 및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담근 김치를 전달해왔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안전을 고려해 김장된 김치를 전달하기로 결정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 김정안 회장, 마포구 성산2동 이선희 동장, 애경산업 임재영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애경산업은 사랑(愛)과 존경(敬)이라는 기업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이외에도 서울시와 함께하는 애경산업 희망꾸러미 나눔 행사 및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이번에 전달되는 김장김치가 소외된 이웃들이 따듯한 겨울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의 따뜻한 동행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