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빛의 계승자’, 유튜브 라이브 방송 '무엇이든 말해보살' 화제

최낙형 기자 / 기사승인 : 2021-02-19 15:24:16
  • -
  • +
  • 인쇄
유저 의견 적극 반영, 실험적인 게임운영 시도로 주목
개발자 ‘레오’ 직접 출연, 유튜브 공식 채널 통한 소통

[메가경제=최낙형 기자] 게임빌의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가 유저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파격적인 게임 운영으로 주목 받고 있다.

게임빌은 빛의 계승자가 런칭 3주년을 맞아 ‘무엇이든 말해보살'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무엇이든 말해보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빛의 계승자’ [사진=게임빌 제공]

해당 프로젝트는 빛의 계승자 공식 카페의 게시판을 통해 유저들의 의견을 듣고 유튜브 채널에 개발자가 직접 출연해 라이브로 피드백을 하는 형식이다.

지난 5일 ‘빛의 계승자’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첫 방송이 진행됐으며 개발사 펀플로의 개발자, ‘레오’가 직접 출연해 앞으로의 개발 방향을 전달하고 유저들과 대화를 이어나갔다.

빛의 계승자 운영진은 개발자 의도와 다른 의견을 전달받더라도 적극 반영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무엇이든 말해보살' 프로젝트는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두번째 라이브 방송은 이달 26일로 계획돼있다.

‘다크 판타지’ 콘셉트의 수집형 RPG ‘빛의 계승자’는 고풍스러운 비주얼과 독특한 세계관이 특징이다.

빛의 계승자는 출시 당시에는 크게 주목받지 못하다가 적극적인 유저 소통을 진행하면서 1년 만에 역주행에 성공해 '갓게임'으로 회자된 게임이다.

3주년을 앞두고 유저들과 소통을 확대하고, 유저 친화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해 다시 한번 역주행의 시동을 걸고 있다.

최근에는 자동으로 보상이 누적되는 ‘보물 상자’ 시스템, 성장 지원 상자 추가 등 유저 친화적 업데이트를 전개해 호평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