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해외진출 어려움 겪는 기업에 상담서비스 시행

최낙형 기자 / 기사승인 : 2021-01-27 15:43:40
  • -
  • +
  • 인쇄
온라인 접수 통한 해외진출 희망기업 컨설팅 제공

[메가경제=최낙형 기자] 신한은행은 해외직접투자 및 해외진출에 대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 지원을 위해 해외진출 상담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해외 출장 및 해외 시장조사 등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신한은행의 현지 법인 및 지점 등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고객의 성공적인 글로벌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신한은행은 ‘해외진출지원 데스크’를 신설하고 외환, 글로벌, 기업금융 등 분야별 전문가 및 20개국 160여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고객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상담서비스는 신한은행 거래가 없어도 기업인터넷뱅킹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상담이 필요한 내용을 등록하면 은행 전문가가 유선으로 업무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준비 서류 등 필요 절차를 안내한다. 필요 시 해당 기업을 방문해 상담을 진행할 수도 있다.

해외진출 시 신고수리 절차, 해외투자 유의사항 등 프로세스뿐만 아니라 해외진출을 했다가 국내 복귀를 원하는 유턴기업의 복귀 프로세스도 돕는다.

해외사업 청산 절차 및 국내 복귀 시 필요사항, 영업정착 지원을 위한 수출입 컨설팅, 국내 사업장 관련 컨설팅 등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해외진출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해외진출 및 해외 사업확장 등을 추진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금융지원뿐만 아니라 세무, 회계, 법률 등 다각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