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더스논비말차단용 마스크 KF-AD’ 출시

임준혁 기자 / 기사승인 : 2020-10-20 16:10:26
  • -
  • +
  • 인쇄
식약처로부터 KF-AD 등급 품목허가 획득

[메가경제=임준혁 기자] 동아제약이 ‘더스논비말차단용 마스크 KF-AD’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더스논비말차단용 마스크 KF-AD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미세 물방울 차단을 의미하는 KF-AD 등급의 품목허가를 받은 의약외품으로 국내에서 제조 및 생산된 제품이다.

비말, 미세먼지 등으로부터 호흡기 보호에 도움을 주는 3중 구조의 MB 필터를 적용했다. 액체 저항성, 유해물질 불검출 시험 등 비말차단 마스크 시험 기준도 통과했다.

 

▲ 동아제약이 출시한 '더스논비말차단용 마스크 KF-AD' [사진= 동아제약]

또한, 입체적인 3단 주름 설계와 부드러운 귀 끈으로 장시간 마스크를 착용해도 편안하다.

2014년 출시된 동아제약의 보건용 마스크 ‘더스논’은 먼지를 뜻하는 ‘DUST’와 아님을 뜻하는 ‘NON’을 합성해 ‘먼지를 막아준다’는 의미를 담았다. 더스논 마스크는 ‘더스논비말차단용 마스크 KF-AD’와 ‘더스논황사방역용마스크 KF-94’, ‘더스논 에어 데일리 마스크’가 있다. 더스논비말차단용 마스크 KF-AD의 출시에 맞춰 기존 더스논 마스크 브랜드 디자인 리뉴얼도 함께 진행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가 되면서 장시간 착용해도 숨쉬기 편한 더스논비말차단용 마스크 KF-AD를 출시하게 됐다”며, “더스논 마스크가 코로나19 감염 위험에서 벗어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