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 목표전환형 ‘모으기힙합랩’ 출시···"불확실한 시장 상황 대응"

황동현 기자 / 기사승인 : 2022-01-24 16:31:33
  • -
  • +
  • 인쇄
‘모으기랩’과 ‘힙합랩’의 장점 결합 전략적 투자
불확실한 시장 상황 대응 새로운 솔루션 제공

하나금융투자가 '모으기랩'과 '힙합랩'의 장점을 결합한 '모으기힙합랩'을 출시했다. ‘모으기랩’과 ‘힙합랩’의 장점을 결합한 전략적 투자로 불확실한 시장 상황에 대응하는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한다.

하나금융투자는 불확실한 시장 상황을 선제적으로 반영해 전략적으로 투자하는 ‘모으기힙합랩’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 하나금융투자는 불확실한 시장 상황을 선제적으로 반영해 전략적으로 투자하는 ‘모으기힙합랩’을 출시했다 [사진=하나금융투잦 제공]

‘모으기힙합랩’은 기존 인기 상품인 모으기랩과 힙합랩의 장점만을 결합해 만든 상품이다. 모으기랩의 역발상 전략을 활용한 저평가 종목과 힙합랩의 모멘텀 전략을 활용한 시장 주도주를 결합해 투자 매력이 높은 종목을 선별해 운용하게 된다.

‘모으기힙합랩’은 종목, 가격, 매수 시기를 분산해 변동성을 줄이고 전략적으로 현금 비중을 조절하여 저가 매수 기회를 활용하는 등 매매의 다양성도 확대했다. 또한, 박스권 장세를 반영한 목표전환형 구조로 출시해 설정 목표에 도달하면 현금 상환이 가능하도록 설계한 것도 특징이다.

한상영 하나금융투자 손님자산운용본부장은 “이번에 출시한 ‘모으기힙합랩’은 시시각각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빠르고 정확하게 대응하기 위한 상품”이라며, “투자자들이 필요로 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적시에 제공해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모으기힙합랩’은 기간 한정으로 2월 4일까지만 가입할 수 있다. 모집된 자금은 2월 7일부터 운용이 되며, 모집 기간 후에는 신규 가입 및 추가 입금을 할 수 없다. 최저 가입금액은 3000만원이고, 수수료는 선취 1.0%에 후취로 연 2.0%가 부과된다.

이번 출시 상품은 손님 계좌별로 운용, 관리되는 투자일임계약으로 과거의 수익률이 미래의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으며 운용 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상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영업점 또는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 및 하나금융투자 모바일앱 ‘원큐프로’로 확인하면 된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