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대림그룹 2021년 정기 임원인사

임준혁 기자 / 기사승인 : 2020-10-30 16:39:09
  • -
  • +
  • 인쇄
대림산업 배원복 대표이사 부회장 승진
이근모 사장 대림코퍼레이션 대표이사 내정
[메가경제= 임준혁 기자] 대림그룹이 2021년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대림산업 배원복 대표이사가 부회장으로 승진하고, 대림코퍼레이션 신임 대표이사에 이근모 사장이 내정됐다. 이근모 대표이사는 주주총회를 거쳐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대림산업 신임 배원복 대표이사 부회장은 1961년생으로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영국 랭커스터 대학 최고경영자과정(MBA), KAIST 비즈니스스쿨(Business School)을 수료했다. 1984년 LG그룹에 입사한 후 2001년 LG전자 상무, 2007년부터 10년간 LG전자 부사장을역임했다.
▲ 대림산업 배원복 신임 대표이사 부회장 [사진= 대림산업]

2018년 대림오토바이 대표이사 사장으로 자리를 옮긴 후 2019년 대림산업 대표이사/경영지원본부장을 거쳤다.

대림코퍼레이션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된 이근모 사장은 1955년생으로 서울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University of Washington MBA 과정을 수료했다.

1989년 ING Baring Securities에 입사하며 사회에 입문한 이 사장은 ▲신한금융투자 부사장
▲미래에셋대우 부회장 ▲리버사이드 아시아 파트너 ▲대우조선해양 최고재무책임자(CFO) 및 CSO 등을 역임한 이후 올해 대림코퍼레이션 사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 대림코퍼레이션 이근모 대표이사 내정자 [사진= 대림산업]

 


대림은 철저한 성과주의를 바탕으로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인재를 과감하게 발탁했다. 특히 대림산업은 전문임원 제도를 통해서 전문성을 바탕으로 주도적으로 일할 수 있는 인재 발굴과 육성에 집중할 방침이다.

◆대림코퍼레이션
▲대표이사 사장 이근모 <신규선임>▲김영훈 ▲지경선

◆대림산업 석유화학사업부
<승진>▲전무 황태수 ▲상무 주성태, 허융 <신규선임> ▲김명석

◆대림산업 건설사업부
<승진> ▲대표이사 부회장 배원복
<신규선임> ▲경영임원 김윤관, 김도현, 신동호, 정봉오, 임형덕, 어준 ▲전문임원 김광민, 이준호

◆대림건설
<승진> ▲전무 조동윤 <신규선임> ▲경영임원 김혁동 ▲전문임원 민문기

◆대림에너지
<신규선임> ▲황양귀

◆대림에프엔씨
<승진> ▲전무 김영호 <신규선임> ▲이재태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