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소상공인 상품 모음전 오픈…“지역 소상공인 판로 확대 총력”

최낙형 기자 / 기사승인 : 2020-11-19 17:29:18
  • -
  • +
  • 인쇄
중기유통센터, 농축산부 등과 손잡고 상생 기획전 선봬
“어려운 상황 겪고 있는 중소상공인들에게 도움될 것”

[메가경제=최낙형 기자] 쿠팡이 소상공인과 지역농가의 판로 확대를 위해 발벗고 나섰다. 쿠팡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지역 우수 중소상공인 상품을 한 곳에 모아 선보이는 ‘소상공인 상품 모음전’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소상공인 상품 모음전’에서는 우수 중소기업의 740여개 인기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가공식품, 건강식품, 뷰티, 생활용품, 신선식품, 패션의류·잡화 등 총 8개 카테고리로 구분돼 원하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다.
 

▲[사진=쿠팡 제공]

간편 이유식 맘스의 ‘무항생제 한우 사골 안심 곰탕’을 45% 할인된 가격인 1만9900원에, 전주 국제 발효식품 엑스포에서 우수 아이디어 상을 수상한 ‘찬들마루’의 고창 복분자 발사믹 식초를 14% 할인된 가격인 3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우리 농산물의 우수함을 알리기 위한 행사도 진행된다.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함께 진행하는 ‘농식품 우수상품 모음전’에는 전국 165개 지역 농공상기업의 300여개 우수 제품을 한 곳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한편 쿠팡은 코로나19로 침체된 경기 속에서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새로운 판로를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돕기 위해 ‘힘내요 대한민국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경북, 대구, 충북, 충남, 제주, 경남, 광주 등 각 지자체와의 상생 협약을 통해지역별 중소상공인의 상품을 한곳에 모아 쿠폰, 즉시할인 등 다양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쿠팡이 지역 업체의 상품을 직접 매입하고, 매출 증대에 직접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메인 광고 배너 등을 활용한 마케팅도 지원한다.

쿠팡 관계자는 “우수한 제품력을 갖춘 건실한 중소기업, 지역 중소상공인들이 쿠팡으로 더 많은 고객들을 만나고, 더 많은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