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가정의 달 맞아 ‘임직원 가족 행사’ 진행

김형규 기자 / 기사승인 : 2022-05-16 17:48:45
  • -
  • +
  • 인쇄
서울 성동구 ‘디뮤지엄’ 관람 후 서울숲 소풍 일정

DL이앤씨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임직원들이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부모님과 함께 사는 직원부터 자녀를 둔 직원, 해외에서 근무하는 직원 등 다양한 가족 구성원 형태를 고려한 맞춤형 이벤트를 기획해 실시했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 DL이앤씨의 한 직원 가족이 서울 성동구 서울숲에서 ‘아트피크닉’을 즐기고 있다. [사진=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는 ‘디뮤지엄’과 함께 초등학생 자녀를 둔 직원들을 위한 ‘아트피크닉’ 행사를 서울 성동구 디뮤지엄과 서울숲에서 주말을 활용해 개최했다. 아크피크닉은 디뮤지엄 전시를 관람하고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뒤, 서울숲에서 소풍을 즐기는 일정으로 구성됐다.

DL이앤씨 임직원 60명과 그 가족들은 디뮤지엄이 사랑을 주제로 진행 중인 ‘어쨌든, 사랑: 로맨티 데이즈’ 전시를 관람했다.

이어 디뮤지엄의 대표 교육프로그램 ‘키즈워크룸: 애니메이션 프로젝트’에 참여해 과학과 움직임의 원리가 더해진 무빙 프로젝터로 가족의 이야기가 담긴 2D 애니메이션을 제작했다.

이후에는 미리 준비된 디뮤지엄 아트상품 피크닉 매트와 간식을 들고 인근 서울숲에서 소풍에 나섰다.

이에 더해 해외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편지를 받아 부모님께 편지와 함께 양갈비 밀키트와 와인을 전달했다. DL이앤씨는 직접 요리를 해드릴 수 없지만 근사한 식사를 대접하고 싶은 해외 근무 직원들의 마음을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가족 구성원이 서로를 더 이해할 수 있는 질문들로 구성된 시험지와 함께 꽃바구니와 밀키트를 각 가정으로 배송했다. 임직원들이 자녀‧배우자와 함께 세상에 머그잔을 직접 만들어보는 프로그램 등도 진행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코로나 상황이 다소 안정됨에 따라 지난 2년간 비대면으로 진행해오던 가족 친화 프로그램을 대면‧비대면 방식을 병행해 실시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