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화학, 휴그린 자동환기창 ‘굿디자인 어워드’ 선정

김형규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9 17:48:01
  • -
  • +
  • 인쇄
환기 장치 창호 상단 배치해 시각적 개방감 높여

금호석유화학은 건축자재 브랜드 ‘휴그린’의 ‘자동환기창 프로’가 ‘2021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자인 분야 시상식이다. 상품 외관과 성능‧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한 디자인으로 평가받은 상품에는 ‘굿디자인(GD)’마크를 부여한다.
 

▲ 금호석유화학의 '휴그린 자동환기창 프로' 이미지 [금호석유화학 제공]

 

휴그린의 자동환기창 프로는 창호 상단에 환기 장치가 설치되어 있는 형태로, 외부 조망을 가리지 않고 시각적 개방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자동환기창 프로 화면 디스플레이에 숨겨진 아이콘을 적용해 사용자가 제품의 작동 여부와 실내 공기질을 확인할 수 있는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제품 중앙에 부드러운 곡선 디자인을 적용해 바람이 나오는 느낌을 전달하고 제품의 중심 부분과 사이드 패널을 분리하지 않고 연결했다.

허권욱 금호석유화학 건자재사업부장은 “휴그린 자동환기창 Pro는 우수한 환기 성능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주거 환경의 인테리어와 완벽하게 조화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디자인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