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문화재단, 유튜브서 ‘게임콘서트’ 25일 공개

김형규 기자 / 기사승인 : 2021-09-23 17:55:16
  • -
  • +
  • 인쇄
장동선 뇌연구소 대표, 김영선 성우 등 강연자로 참석

넷마블 문화재단은 제10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오는 25일 오전 11시 유튜브 채널 ‘넷마블TV’를 통해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게임콘서트는 넷마블 문화재단이 지난 2019년부터 각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진행하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지난해부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개최 중이다.
 

▲ '제10회 넷마블 게임콘서트'가 오는 25일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넷마블 제공]

 

올해에는 ‘게임과 사회’라는 주제를 통해 게임산업을 바라보는 다양한 시각을 공유하고 있다. 이번 제10회 게임콘서트에는 장동선 궁금한뇌연구소 대표와 ‘제2의 나라’, ‘하울의 움직이는 성’ 등의 작품에 참여한 김영선 성우가 강연자로 참석한다.

1부 강연자로 나서는 장동선 대표는 ‘게임의 끝은 어디일까: 삶이 게임이 되는 순간’이라는 주제로 삶 속 게임에 대해 우리가 가져야 할 자세를 제시한다.

이어 2부에서는 김영선 성우가 ‘게임 속 제2의 주인공: 성우, 게임 캐릭터에 숨을 불어넣다’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게임에 목소리를 덧입히는 작업 과정을 소개하고 성우로서 바라본 게임의 미래를 함께 예측해볼 예정이다.

실시간 방송 중에는 청중들을 대상으로 에어팟 프로, 문화상품권, 커피 기프티콘 등 선물을 추첨‧증정하는 퀴즈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강연자들에게 직접 질의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