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도준 동화약품 회장, 에세이 ‘푸른 눈썹 같은 봉우리, 아름다운 남산’ 출간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9-23 01:10:11
  • -
  • +
  • 인쇄

동화약품은 윤도준 회장이 직접 쓴 에세이 '푸른 눈썹 같은 봉우리, 아름다운 남산'을 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책은 오늘날 서울을 상징하는 관광 명소인 남산의 역사를 시간의 흐름 순으로 정리했다. 

 

▲ '푸른 눈썹 같은 봉우리, 아름다운 남산' 표지 [동화약품 제공]


윤 회장은 지난 10여 년간 거의 매일 남산에 오르고, 지난 2017년부터는 남산 역사 탐방을 기획할 정도로 애정이 남다른 것으로 전해졌다.

책은 조선 시대부터 약 600여 년이 넘는 동안 변화해온 남산의 역사와 변천사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사진과 지도, 시설물과 권역의 변천을 정리한 연대표 등을 실었다.

윤 회장은 “관광 명소로서의 모습만이 아닌, 남산이 지닌 유구한 역사를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나누고자 책을 출간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에게 남산의 아름다움과 역사를 알리는 것이 꿈이다”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전자, 'AI 일상 동반자'로 전시 패러다임 전환…'CES 2026'서 새 비전 제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전자가 내년 1월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에서 전시 패러다임을 과감히 전환하며 인공지능(AI) 기반 초연결 생태계를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이번 CES에서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LVCC)가 아닌, 윈 호텔(Wynn Las Vegas)에 별도의 대규모 단독 전시관을 마련하고, ‘더 퍼스트룩(

2

애경산업, 프리미엄 비타민 안티에이징 브랜드 ‘로에비타’ 론칭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애경산업이 프리미엄 비타민 안티에이징 브랜드 ‘로에비타(Loevita)’를 새롭게 선보이며 고기능 스킨케어 시장 공략에 나섰다.애경산업은 26일 로에비타 론칭을 공식화하고, 비타민 연구를 기반으로 성분의 효능과 안정성, 흡수력에 초점을 맞춘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솔루션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로에비타는 ‘피부 본질에 집중하다’를 브랜드

3

겨울철 안구건조증 환자 증가…난방·디지털 기기 사용 영향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추운 날씨로 실내 활동이 늘어나면서 겨울철 안구건조증을 호소하는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 난방기 사용으로 실내 공기가 건조해지는 데다 스마트폰과 컴퓨터 등 디지털 기기 사용이 일상화되면서 눈의 피로와 건조 증상이 쉽게 나타난다는 분석이다.건강보험심사평가원 다빈도질병 통계에 따르면 2024년 ‘눈물계통의 장애(H04)’로 병원을 찾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