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

Search: 231건

thumbimg

이디야커피 논카페인 음료 성장...잠 못 드는 열대야에 인기상승
박종훈 기자 2021.08.03
폭염과 열대야가 지속되며 커피전문점의 제품 중 논카페인 음료의 판매량이 늘어나 눈길을 끈다.이디야커피가 지난 7월 20일부터 29일까지 열흘간 전국 가맹점 데이터를 분석하니 논카페인 음료군 메뉴 판매량이 전달대비 20% 이상 증가했다 ...

thumbimg

밀키트, 참을 수 없는 존재의 편리함
박종훈 기자 2021.08.03
식생활의 편리함 추구는 현대사회 일상서 필수. 그동안 억울하게도 '불량식품' 취급 받던 간편식 시장은 가파르게 성장 중이다.그중에서도 간편조리세트, 이른바 밀키트 시장은 가장 꿈틀대는 영역이다. 지난 2017년 처음 선보이기 시작해, ...

thumbimg

강원지역 디자인 산업 발전 지원하는 국순당
박종훈 기자 2021.07.30
국순당이 본사와 양조장이 위치한 강원도의 디자인 산업 발전과 인재육성에 나선다.(재)강원디자인진흥원과 관련 업무협약을 맺고 공동 노력하기로 한 것. 양 조직은 디자인 산업 발전 및 인력양성 분야에 협력하고, 디자인 문화와 산업발전에 ...

thumbimg

2003년 러시아 진출 오리온, 누적매출 1조원 금자탑
박종훈 기자 2021.07.29
일찌감치 해외 시장으로 눈을 돌린 오리온이 러시아에서도 누적매출액 1조원을 돌파하며 새로운 전기를 맞았다.올 상반기만 단순 월 누계기준 매출 506억원을 올리며, 중국과 베트남에 이어 새 기록을 썼다. 오리온이 러시아법인을 설립한 ...

thumbimg

'곰표' 인기 이어갈까? GS25, 밀식혜도 선보여
박종훈 기자 2021.07.28
GS25가 '곰표' 이색협업 상품 인기를 이어갈 또 하나의 아이템을 선보였다.GS25는 이달 22일 업계 최초로 밀과 보리로 만든 곰표 밀식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대한제분 곰표 브랜드와 협업으로 뉴트로 감성을 자극한 여파를 이어가겠단 ...

thumbimg

10년 장수스낵 팝콘, 양이 부족했다면 7배 커진 CU 포대팝콘으로
박종훈 기자 2021.07.28
편의점 전용 스낵의 장수 히트상품인 CU 콘소메팝콘이 대용량 포대팝콘으로 선보인다.CU는 기존 60g 상품을 가로 32cm, 세로 43cm, 폭 14cm의 10kg 쌀포대와 비슷한 크기로, 내용물 중량도 400g으로 대폭 늘린 한정 ...

thumbimg

단체급식 어려운 시장환경 속 SPC GFS, 우리식품과 소스 협력 강화
박종훈 기자 2021.07.27
SPC그룹 식자재 유통과 단체급식 전문기업인 SPC GFS가 소스 전문 제조업체 우리식품과 협력한다.우리식품은 대표 상품 '참소스'를 포함해 300여가지 소스를 제조하는 전문기업으로 연간 약 1만5000톤 규모 생산이 가능한 강소기업 ...

thumbimg

오리온, 초코파이하우스 올 여름 한정판은 레몬맛
박종훈 기자 2021.07.27
오리온의 프리미엄 냉장 디저트 브랜드 '초코파이아우스'가 2021년 여름 한정판으로 레몬초코파이를 선보였다.지난 6월부터 시중에 선보인 민트초코파이에 이어 장수 대표 상품의 재해석이 계속된다.레몬 맛과 향을 담은 비스킷을 노란색 초콜 ...

thumbimg

윤홍근 회장의 통 큰 지원...BBQ, 200억 규모 청년창업 지원
박종훈 기자 2021.07.26
-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 팀당 8000만원 상당 매장 무상지원 - 치킨 프랜차이즈 기업 제너시스BBQ그룹 윤홍근 회장이 취업난과 고용불안정 장벽을 마주한 청년들에게 200억원 규모 통 큰 지원을 펼친다.청년 스마일 프로젝트를 적극 ...

thumbimg

오뚜기 비건 시장 조준...라면부터 볶음밥까지
박종훈 기자 2021.07.23
채식 시장이 지난해 기준 150만명 가량으로 추산되는 등 커지며 식품기업들도 이에 주목하고 있다. 오뚜기는 볶음밥, 라면 등 카테고리서 비건 간편식을 선보이며 이들의 입맛잡기에 나섰다.지난해에는 채소 원료들만 엄선해 만든 그린가든 ...

thumbimg

팔도와 파리바게뜨가 함께 비비면?
박종훈 기자 2021.07.22
비빔라면 브랜드 1위 팔도와 베이커리 1위 파리바게뜨가 의외의 협업을 시도했다.매콤 새콤 달콤한 비빔장을 활용한 팔도비빔빵 3종을 출시한 것. 파리바게뜨는 여름 신제품을 준비하며 소비자 취향조사를 지난 4월 공식 SNS계정에서 진행 ...

thumbimg

미국 스타 셰프들이 주목한 샘표 연두, 깊은 맛도 간편하게
박종훈 기자 2021.07.21
샘표의 100% 순식물성 요리에센스 연두가 미국 최고의 셰프들에게 호평 받았다.샘표는 현지 외식업계 플랫폼 '스타셰프'에서 연두 레시피 경연대회를 열었다. 콘테스트엔 300명 넘는 셰프가 참여해 1위는 이탈리아 전통 음식에 연두를 접 ...

thumbimg

치킨에서 종합외식으로 체질전환, bhc 앞으로 행보는?
박종훈 기자 2021.07.21
대표적인 치킨 프랜차이즈 bhc가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를 인수하며, 종합외식기업으로 외연을 넓힌다.유한회사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코리아의 최대주주인 PEF 스카이레이크에쿼티파트너스는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bhc를 선정했다.매각금액은 200 ...

thumbimg

수제맥주 인기에, 야구 팬심까지 노리는 이마트24
박종훈 기자 2021.07.21
수제맥주 인기에 이마트24는 야구단 SSG랜더스를 활용한 마케팅에 들어간다.이마트24는 22일 SSG랜더스 라거, 슈퍼스타즈 페일에일 등 2종을 출시한다. 알코올 함유량은 각각 4.5%, 4.7%. SSG랜더스 라거는 ‘2019, ...

thumbimg

롯데푸드, 캔햄 수출 확대...국내 최초 수출 흑자
박종훈 기자 2021.07.20
과거 롯데햄이었던 롯데푸드는 1983년 국내 최초로 사각 캔햄을 만들었다. 로스팜, 롯데 런천미트 등 캔햄의 수출은 2020년부터 본격적으로 늘어나며 국내 최초로 수출 흑자를 기록했다.롯데푸드(대표이사 이진성)는 올해 수출액 100억 ...

thumbimg

국순당의 리뉴얼 효과? 생막걸리 6월 편의점 판매량 240%↑
박종훈 기자 2021.07.19
국순당의 대표 상품 생막걸리가 리뉴얼 효과로 인기를 끌고 있다.국순당은 6월 판매동향을 분석하니 편의점 부문 판매량이 전년동기대비 241.8%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전달대비 판매량도 179.4% 늘었다. 국순당 생막걸리 6월 판 ...

thumbimg

롯데푸드, 18일까지 신입사원 채용 진행
박종훈 기자 2021.07.14
롯데푸드가 오늘 18일까지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모집 직무는 경영지원 마케팅 기술 영업관리 생산관리 품질관리 등 총 6개. 지원서는 23시까지 접수 받으며, 2021년 8월 입사 가능한 학사 이상 학위 취득자 및 8월 졸업예정자 ...

thumbimg

크록스에서 곱창까지? 농심의 전방위 소통 마케팅 눈길
박종훈 기자 2021.07.07
대표 식품기업 농심의 다양한 마케팅 협업에 주목된다. 특히, 젊은 세대들을 주 타깃으로 하는 스낵류의 아이디어가 돋보인다.농심은 남녀노소 사랑받는 캐주얼 풋웨어 크록스와 협업 제품을 선보인다. MZ세대 감성저격을 위한 아이템. 크록스 ...

thumbimg

지역홍보 효자노릇...롯데햄 '의성마늘' 브랜드 새 옷 입다
박종훈 기자 2021.07.06
경북 의성군의 지역 대표상품인 '의성마늘'의 홍보에 톡톡히 한몫을 하던 롯데햄이 출시 15년 만에 새 옷으로 갈아입었다.롯데푸드㈜(대표이사 이진성)는 롯데햄 의성마늘 브랜드 제품을 새 디자인으로 리뉴얼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6년 ...

thumbimg

편의점 와인 인기 주목...이마트24, 상반기만 지난해 80% 판매
박종훈 기자 2021.07.06
편의점에서 와인 인기가 거세다.이마트24는 올해 상반기에만 143만병이 판매됐다고 6일 밝혔다. 이는 벌써 2020년 판매량 173만병의 80% 수준이다. 단순계산으로 하루 7900병, 1시간에 329병, 1분에 5.5병 꼴로 팔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