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오픈 20주년 성장사 담은 기념 페이지 선보여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2 09:29:09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네이버가 12일 블로그 서비스의 오픈 20주년을 맞아 이벤트 페이지 ‘기록이 쌓이면 뭐든 된다’를 공개하고 지난 20년 간 사용자와 함께 만들어온 주요 서비스 히스토리를 조명했다.

 

▲ 이미지=네이버

 

이번 이벤트 페이지는 그간의 서비스 성장 이력과 규모감을 엿볼 수 있는 각종 데이터를 공개하고, 사용자들이 직접 탄생시킨 주요 기록도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구체적으로 ▲20년간 축적된 데이터로 조명하는 ‘블로그 누적 지표’ ▲서비스 주요 기능 및 아이콘 변천사로 구성된 ‘블로그 서비스 히스토리’ ▲사용자가 남긴 주요 기록을 살펴보는 ‘블로그 레코드’ ▲20주년 기념 이벤트 ▲인기 블로거가 남긴 ‘블로그피플 20문 20답’ 인터뷰 등 서비스 관련 주요 이벤트를 두루 담아낸 페이지를 선보였다.

 

이번 이벤트 페이지에는 지난 20년 간 블로그에서 생성되고 축적된 다양한 기록들이 공개됐다. 서비스 오픈 이래 현재까지 개설된 누적 블로그 수는 총 3300만에 달하며, 같은 기간 해당 블로그에서 발행된 글 수는 무려 28억 건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 또 작성된 글에는 약 134억 장의 이미지와 1.7억 건의 장소 정보가 담기는 등 사용자가 텍스트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블로그에 방대한 기록을 축적해온 것으로 확인됐다. 사용자가 블로그 글 발행 시 획득할 수 있는 해피빈을 통한 누적 기부금도 총 160억 원을 달성했다.

 

집계된 기록에 따르면, 연간 7000만의 사용자가 새로운 블로그 이웃을 맺고 있고, 5억 건의 댓글을 남기며 14억 건의 공감을 주고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20주년 기념 페이지에는 오픈 초기부터 현재까지 블로그에 적용된 주요 변화가 시기 순으로 나열 돼 20여 년의 변천사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또 사용자가 직접 탄생시킨 흥미로운 기록들을 살피는 재미도 더했다. 페이지를 통해 블로그 오픈 초기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이용중인 1호 파워 블로거를 만나볼 수도 있고, 가장 많은 이웃을 기록한 블로그나 가장 많은 국내 장소를 첨부한 글 등 블로그로 파생된 다양한 기록들이 즐길 거리로 제공된다.

 

네이버는 블로그 오픈 20주년을 기념해 20주년 한정판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1월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는 블로그 20주년 캠페인과 동일한 ‘기록’을 주제로, 이벤트 조건에 맞춰 사용자가 본인의 블로그에 기록의 의미를 정의하는 게시글을 생성하거나, 제시된 키워드에 따라 하루의 기록을 글로 남기면 자동으로 참여가 이뤄진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렉서스코리아, '2025 공예트렌드페어' 참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렉서스코리아는 오는 12월 11일부터 14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공예 전문 박람회 ‘2025 공예트렌드페어’에 참가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 공예트렌드페어의 공예매개관 부스로 참여하는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Lexus Creative Masters)’는 이번 전시를 통해 렉서스가 추구하는 장인정신(Ta

2

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닷컴 통해 올해 프로모션 '윈터 라이브'로 방점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 (이하 한국타이어)가 12월 8일부터 10일까지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T’Station)’의 온라인 타이어 쇼핑몰 ‘티스테이션닷컴’에서 ‘윈터 라이브(WINTER Liv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5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이번 프로모션은 타이어

3

홈플러스 '싱싱회관' 당일 손질·배송 생선회로 매출 153% '상승'
[메가경제=정호 기자] 외식 물가가 품목을 가리지 않고 상승하면서 겨울철 소비가 늘어나는 품목인 생선회 물가도 계속해서 오르고 있다. 국가데이터처 국가통계포털(KOSIS)에 따르면 지난 10월 생선회(외식) 품목별 소비자물가지수는 5년 전 동월 대비 약 34% 올랐다. 이러한 가운데 생선회 가격이 부담스러운 소비자들이 마트나 온라인 주문으로 눈을 돌리고 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