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권 분양시장 훈풍에 '대상 웰라움 홍천' 수요층 집결 중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0 09:41:16
  • -
  • +
  • 인쇄
▲ <사진=대상 웰라움 홍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강원 홍천의 '대장 아파트'로 주목받아온 대상 웰라움 홍천이 전용84㎡ 타입들이 모두 순위내 청약마감 되는 등 강원 부동산 시장에 활기가 감지되고 있다. 이번 대상 웰라움 홍천은 입지, 환경, 설계, 편의 사항 등 여러 측면에서 많은 기대를 모아왔던 신축 아파트로서 일찍이 흥행을 예고한 바 있다.

 

당 단지는 홍천에서 신도시급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진 최선호 지역, 갈마곡지구에 자리한다. 실제로 갈마곡지구는 신축 아파트들과 함께 각종 생활 편의 시설과 함께 중심상권, 병원, 관공서, 학교시설까지 모두 자리 잡고 있어 홍천의 최상급지로 여겨진다. 특히 당 분양 단지는 갈마곡지구 내에서도 홍천강을 마주한 수변환경까지 더해져 희소성과 쾌적성까지 확보했다.

 

단지는 갈마곡지구내 유일한 중대형 아파트로 구성되는데 전용 84㎡A, 84㎡B, 108㎡ 타입으로 구성됐다. 특히 모델하우스 개관과 함께 공개된 전시 유닛이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 거실과 식당 공간을 극대화한 ‘그랜드 패밀리 다이닝룸’ 설계가 화제다. ‘그랜드 패밀리 다이닝룸’은 동일 평형대의 실내공간 대비 가족 구성원의 공용공간을 크게 넓힌 구조를 갖추는데 가령 주방공간과 식사 공간을 분리하거나 새로운 배치를 활용하여 차별화되는 공간감을 선사한다.

 

단지는 대장 아파트답게 커뮤니티 시설에도 공을 들였다. 우선 최신식 운동기구가 구비된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하여 독서와 공부를 할 수 있는 스터디룸과 카페 등이 마련된다. 여기에 입주민만을 위한 전용 세탁실, 클린워시존과 방문객이 머물 수 있는 게스트룸까지 적용되어 지역 내에서는 보기 어려웠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자랑한다. 커뮤니티 시설의 경우 입주민의 편의성과 더불어 자부심을 높여주는 요소로도 여겨지는데 중대형 특화 단지이자 대장 아파트로 알려진 만큼 ‘대상 웰라움 홍천’의 커뮤니티 시설은 그 구성과 내용이 높게 평가받고 있다.

 

‘대상 웰라움 홍천’이 홍천의 대장 아파트로 여겨지는 이유는 또 있다. 바로 주차공간이다. 단지는 세대당 1.6대의 주차 대수를 제공하는데 이는 홍천에서 가장 많은 세대당 주차 대수를 제공하는 셈이다. 덕분에 입주민은 불필요하고 피로한 주차 문제에서 자유로울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주거만족도 측면에서도 큰 기여를 할 전망이다. 실제로 현재 홍천에는 주차공간 부족으로 불편함을 겪는 아파트 단지가 상당수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번 ‘대상 웰라움 홍천’의 파격적인 주차 공간은 준공 이후에도 단지의 선호도를 높이는 요인으로 여겨진다.

 

한편 지난 26일 이후 모델하우스 방문객들 대다수는 새로운 수준의 상품성을 갖춘 신축 아파트에 만족감을 표시했는데 방문객 중에는 인접 지역인 인제, 춘천 등에서 찾아온 경우도 상당수 포함되어 있었다. 현재 강원권의 경우 지역별로 유력한 분양 단지들이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는데 실제로 6월 강원지역 아파트 분양전망지수가 92.3을 기록하여 지난달 대비 13.7포인트가 올랐다. 이는 전국 평균인 83을 크게 웃도는 수준이다. 보통 분양전망지수가 100을 초과하면 사업성이 좋다고 평가되는데 강원지역은 올해 4월 이후 3개월 연속 상승 중이며 곧 100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가운데 ‘대상 웰라움 홍천’은 7월 9일 당첨자 발표가 진행된다. 당첨자 서류접수는 7월 12일~7월 15일, 정당 계약은 7월 23일~7월 25일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OL,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이 연말 여행 수요에 맞춰 국내여행 혜택을 강화해 지역 관광 회복에 나선다 NOL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겨울편에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연중 진행된 민관협력 캠페인으로 올해 마지막 시즌을 맞이했다. NOL은

2

신세계백화점, CJ ENM 협업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백화점이 연말을 맞아 CJ ENM과 팝업을 선보인다. 오는 16일까지 신세계 강남점 오픈스테이지에서는 신세계 자체 캐릭터 푸빌라와 함께 뮤지컬 물랑루즈!의 ‘사틴’, 킹키부츠의 ‘롤라’, 비틀쥬스의 ‘비틀쥬스’가 산타가 되어 특별한 선물을 소개하는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 스토어가 펼쳐진다. 이번 팝업에서는

3

한촌설렁탕, '네이버 넾다세일 기획전'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촌설렁탕이 네이버 '넾다세일 기획전'에 첫 참여해 11월 11일(화)까지 국탕류 시그니처 간편식 라인업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고물가 추세가 지속되면서 '한 끼를 먹더라도 제대로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가격 부담은 줄이되, 맛과 영양, 품질을 모두 챙기는 '합리적 프리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