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또 자사주 매입?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8-03 09:52:57
  • -
  • +
  • 인쇄
5000주 추가...총 14차례 9만3127주 보유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또 자사주를 매입했다.

5000주를 장내 매입해 총 9만3127주를 보유한다.

손 회장은 2018년 3월 우리은행장 취임 이후, 중요한 시기마다 자사주를 지속적으로 매입해 왔다.

총 14차례에 걸쳐 매입했으며, 우리금융그룹 펀더멘털 견조함과 기업가치 제고 의지를 시장에 표명했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사진 = 우리금융 제공)

 

최근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확산으로 경기회복 지연 우려에도 불구하고 손 회장은 자사주 추가매입으로 하반기 성과에 대한 자신감을 피력했다.

앞서 우리금융그룹은 7월 21일 상반기 실적발표로 업그레이드된 수익성, 건전성, 자회사간 시너지 증대를 바탕으로 지주 전환 이후 사상 최대 실적을 시현했다고 밝혔다.

7월 23일에는 적극적 주주환원 정책 일환으로 지주 출범 후 첫 중간배당 실시 결정도 공시했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우리금융그룹은 상반기 견조한 수익 창출력을 바탕으로 하반기에도 호실적이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이번 중간배당을 포함해 적극적인 주주환원정책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부산 광안리, 주민·관광객 함께 즐기는 골목상권 축제 ‘남천바다로 가는 길’ 9월·10월 두 차례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의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광안리 세흥시장~광리단길 일대에서 ‘남천바다로 가는 길’ 행사가 9월과 10월 두 차례 열린다. 상인회 소속 개성 있는 상점들이 참여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경품 이벤트와 특별한 소비 경험을 선사한다. 부산 수영구 남천바다로에 위치한 해당 골목 상권은 '남천바다로

2

IBK기업은행, ‘NFT지갑 서비스’ 시범 운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디지털 자산 생태계 확산에 발맞춰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지갑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NFT지갑 서비스’는 고유성과 소유권을 증명할 수 있는 디지털자산인 NFT를 보관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지갑 서비스다. 기업은행은 고객들이 직접 NFT 자산을 관리하고

3

잇다컴퍼니, ‘춘천버디즈’ 캐릭터로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5 참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강원도의 디지털마케팅 전문기업 잇다컴퍼니는 지역 기반 IP 사업으로 춘천을 브랜딩하는 팀, ‘춘천버디즈’를 선보이며 지난 7월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5’에 참가해 성황리에 전시를 마쳤다. 이번 전시는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강원콘텐츠코리아랩의 지원으로 진행된 ‘2025년 국내 전시회 공동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