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25년 사장단 인사 단행... "베테랑 경영진 배치"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7 10:00:47
  • -
  • +
  • 인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삼성전자가 27일 사장 승진 2명, 위촉업무 변경 7명 등 총 9명 규모의 2025년 정기 사장단 인사를 발표했다.

 

한진만 DS부문 DSA총괄 부사장과 사장과 김용관 사업지원T/F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했다.

 

▲한진만 삼성전자 DS부문 파운드리사업부장 사장 [사진=삼성전자]

한진만 DS부문 파운드리사업부장 사장은 D램/플래시설계팀을 거쳐 SSD개발팀장, 전략마케팅실장 등을 역임했다. 2022년말 DSA총괄로 부임하여 현재까지 미국 최전선에서 반도체 사업을 진두지휘하고 있다. 기술전문성과 비즈니스 감각을 겸비했고 글로벌 고객대응 경험이 풍부해 현재의 파운드리 비즈니스 경쟁력을 한 단계 성장시킬 것으로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김용관 삼성전자 DS부문 경영전략담당 사장 [사진=삼성전자]

김용관 DS부문 경영전략담당 사장은 반도체 기획/재무업무를 거쳐 미래전략실 전략팀, 경영진단팀 등을 경험한 전략기획 전문가다. 2020년 의료기기사업부장에 보임되어 비즈니스를 안정화 궤도에 올린 후  2024년 5월 사업지원T/F으로 이동하여 반도체 지원담당으로서 기여해왔다. 회사 측은 그가 풍부한 사업운영 경험을 활용해 DS부문의 새로운 도약과 반도체 경쟁력 조기회복에 앞장 설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대표이사 겸 DX부문장 겸 DA사업부장인 한종희 부회장은 이번에 신설된 품질혁신위원회 위원장까지 겸임한다.

 

이영희 DX부문 글로벌마케팅실장 겸 글로벌브랜드센터장 사장은 브랜드전략위원 사장, 이원진 상담역은 DX부문 글로벌마케팅실장 사장으로 업무가 변경됐다.

 

전영현 DS부문장 부회장은 삼성전자 대표이사 겸 DS부문장, 메모리사업부장, SAIT원장을 겸임한다.

 

남석우 DS부문 글로벌제조&인프라총괄 제조&기술담당 사장은 DS부문 파운드리 사업부 CTO 사장으로 업무가 바뀌었다.

 

고한승 삼성바이오에피스 대표이사 사장은 미래사업기획단장 사장을, 박학규 DX부문 경영지원실장 사장은 사업지원T/F 담당 사장을 맡게된다.

 

삼성전자는 이번 사장단 인사의 주요 특징으로 불확실한 대내외 경영환경 극복과 새로운 도약을 위해 ▲메모리 사업부를 대표이사 직할체제로 전환하고 ▲파운드리사업 수장을 교체했으며 ▲경영역량이 입증된 베테랑 사장에게 신사업 발굴 과제를 부여하는 등 쇄신 인사를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반도체 기술 경쟁력 강화 및 조직 분위기 일신을 위해 ▲파운드리사업부에 사장급 CTO 보직과 ▲DS부문 직속의 사장급 경영전략담당 보직을 신설했으며, 글로벌 리더십과 우수한 경영역량이 입증된 시니어 사장들에게 브랜드/소비자경험 혁신 등의 도전과제를 부여하여 회사의 중장기 가치 제고에 주력하게 했다.

 

삼성전자는 2인 대표이사 체제를 복원하여 부문별 사업책임제 확립과 핵심사업의 경쟁력 강화, 지속성장 가능한 기반 구축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사장 이하 2025년도 정기 임원인사와 조직개편도 조만간 확정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앰배서더 서울 풀만, ‘블리쉐던’과 협업한 웰니스 패키지 출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은 데일리 프래그런스 바디케어 브랜드 ‘블리쉐던(Blishe Dawn)’과 협업해 ‘웰니스 인 더 시티(Wellness in The City)’ 패키지를 오는 12월 31일까지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이번 패키지는 블리쉐던 ‘퍼스트라이트 바디케어 세트’를 비롯해 디럭스 객실 1박, 클럽 앰배서더 라운지 조식

2

“업계 최초 AI 주문 기능 도입”... 꽃파는총각, 홈페이지 리뉴얼 및 오픈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꽃배달 전문 브랜드 꽃파는총각(플라시스템)이 국내 꽃배달 업계 최초로 AI 주문 기술을 도입하고,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리뉴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된 AI 주문 기술은 고객이 청첩장이나 부고장의 이미지를 업로드하거나 URL을 전송하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내용을 분석·인식해 상황에 맞는 상품을 추천하는 시스템이다.

3

코레일, 용산국제업무지구 ‘국제 친환경인증(LEED)’ 업무협약 체결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지난 6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미국 그린빌딩협회(이하 USGBC)’와 용산국제업무지구의 지역단위 친환경인증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USGBC는 186개국에서 활용되는 친환경 평가인증 체계인 ‘LEED’를 주관하는 글로벌 인증 기관이다. LEED는 건물이나 도시·지역단위로 부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