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 강화도에 ‘두산위브 센트럴파크 강화’ 분양 개시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9 13:12:06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내 주택 시장은 최근 4년간 경기 침체와 공사비 상승, 미분양 증가, PF 대출 경색 등으로 인해 전반적으로 위축된 흐름을 보였다. 이에 따라 건설사와 시행사들이 추진해 온 사업 대부분이 지연되거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 가운데 두산건설은 인천 강화군 선원면창리에 신규 아파트 단지 ‘두산위브 센트럴파크 강화’를 선보이며 분양 시장 공략에 나선다. 브랜드 파워를 앞세운 특화 설계와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을 통해 실수요자와 투자자의 눈길을 동시에 끌겠다는 전략이다.

이번 단지는 총 1325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371세대가 일반 분양 물량이다. 전용면적은 59㎡, 72㎡, 84㎡로 구성되며, 입주는 2027년 12월 예정이다. 전 세대에 우물천장 설계가 적용되며, LG 홈 IoT 시스템이 도입돼 외부에서도 집 안을 원격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홈 환경을 제공한다.

커뮤니티 시설도 눈에 띈다. 입주민 전용 카페와 도서관,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은 물론 조식 서비스까지 지원하는 다이닝 공간이 마련돼 주거 편의를 한층 높인다.

강화도에서는 최초로 ‘지상에 차 없는 아파트’ 개념도 도입한다. 가구당 평균 1.5대 수준의 충분한 주차 공간을 확보하면서, 근린생활시설을 제외한 모든 차량은 지하에 배치해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 환경을 마련된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 반경 내에 학교, 시장, 병원, 터미널이 고루 분포해 있으며, 실제로 2㎞ 내에 학군 등이 위치해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지역 부동산 관계자는 “두산위브 센트럴파크 강화는 단순한 주거 단지를 넘어 강화도의 미래 주거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라며 “쾌적한 환경과 교통 인프라 개선, 각종 개발 사업이 맞물려 향후 가치 상승이 기대되는 곳”이라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OIL, AI 영상으로 '생태 보전 ESG 메시지' 전한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생성형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생태 보전의 의미를 담은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공식 유튜브 채널로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기존에 사진 중심으로 남기던 사회공헌 활동 현장 기록을 영상으로 재구성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가치를 보다 생생하게 전하기 위한 방식을 활용하고 있는 것이다. 이번

2

"OLED 한계 깼다" LG디스플레이, 720Hz·5K2K 세계 최초 공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세계 최고·최초 기록을 앞세운 모니터용 OLED 패널을 대거 공개하며 글로벌 게이밍 디스플레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LG디스플레이는 내달 6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6’에서 현존 OLED 패널 가운데 세계 최고 주사율 720Hz 세계 최초 39인치

3

“사후 감사는 끝” 강원랜드, 생성형 AI 기반 스마트 감사시스템 도입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스마트 감사체계를 도입하며 감사 업무 전반의 혁신에 나섰다.강원랜드 감사위원회(상임감사위원 안광복)는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감사시스템’을 본격 가동한다고 28일 밝혔다. 감사위원회는 오는 29일 안광복 상임감사위원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스템 오픈식을 열고, 인공지능 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