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디렉터스, 베트남 SYE HOLDINGS와 전략적 협업… K시스템 글로벌 확장 시동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7 14:36:38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높은 퀄리티의 K-POP 디렉팅 시스템을 내재화한 디렉터들의 법인 하이디렉터스(HI DIRECTORS)가 베트남 1위 방송사 YEAH1 그룹과 SONY MUSIC이 설립한 합작 엔터테인먼트 SYE HOLDINGS의 첫 보이그룹 ‘UPRIZE’를 크리에이티브 디렉팅 및 전략 컨설팅한다는 사실이 공식 발표됐다.

 

▲ 하이디렉터스(HI DIRECTORS)

 

이번 소식은 최근 베트남 호치민에서 진행된 기자회견을 통해 공개됐으며, 현장에서는 K-POP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아티스트 제작 전략과 향후 베트남 및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본격적인 행보가 함께 소개돼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하이디렉터스는 안무팀, 작곡팀, 연출팀, 촬영팀 등 각 분야의 전문 디렉터들이 하나의 시스템 안에서 유기적으로 협업하는 K-POP식 올인원 디렉팅 구조를 내재화한 법인으로, 아티스트 기획부터 무대 연출, 콘텐츠 제작까지 높은 완성도를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이번 협업의 중심에는 K-POP 안무팀 ‘오스피셔스(AUSPICIOUS)’의 단장이자 걸그룹 ‘이프아이(ifeye)’의 메인 프로듀서, 그리고 하이디렉터스 대표를 맡고 있는 류디(류재준)가 있다. 류디는 지난 2025년 YEAH1에서 제작한 보이그룹 오디션 프로그램 ‘Show It All’에서 안무 및 퍼포먼스 총괄 프로듀싱을 맡아, K-POP 시스템을 베트남 방송 환경에 성공적으로 도입했다.

 

‘Show It All’은 기획 단계부터 무대 연출, 퍼포먼스, 트레이닝 방식 전반에 K-POP 제작 시스템을 적용해 차별화된 완성도를 선보였고, 프로그램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그 결과 최종 7인으로 구성된 보이그룹 UPRIZE가 탄생했으며, 현재 베트남 현지는 물론 글로벌 팬층까지 빠르게 형성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하이디렉터스는 YEAH1·SONY MUSIC과의 합작사 SYE HOLDINGS의 첫 프로젝트인 UPRIZE를 디렉팅 및 컨설팅하게 됐으며, 이는 단순한 제작 참여를 넘어 K-POP 프로듀싱 시스템의 글로벌 확장 가능성을 입증한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류디(류재준)는 이번 기자회견을 통해 “베트남과의 협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국가와 글로벌 음악 시장에 K-POP 시스템을 수출함으로써, 하이디렉터스의 프로듀싱 역량과 글로벌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하이디렉터스는 이번 프로젝트를 기점으로 아시아를 넘어 다양한 국가의 방송사 및 엔터테인먼트 기업들과 협업을 확대하며, K-POP 기반의 아티스트 제작 모델을 글로벌 스탠다드로 정착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출시 때마다 20만 개 훌쩍... 스타벅스 미니 홀케이크 인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스타벅스 코리아가 1인 가구 증가와 디저트 소비의 세분화 흐름에 맞춰 미니 홀케이크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기념일 중심이던 홀케이크 수요가 일상 디저트로 확산되면서, 소용량·합리적 크기의 미니 홀케이크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는 분석이다. 올겨울 선보인 ‘딸기 프레지에 케이크’는 1~2인이 즐기기 적합한 크기와 딸기를

2

하나금융그룹, 만두 빚기 봉사활동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7일 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민족 대명절 설날을 맞아 지역사회 소외계층인 독거 어르신을 위한 ‘만두 빚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추운 겨울 홀로 명절을 보내야 하는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온기를 전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매서운 한파 속에서도 그룹 임직원과 가족 100여 명이 자발

3

삼성전자, HBM4 설 연휴 후 양산 가능성↑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삼성전자가 차세대 고대역폭 메모리(HBM)인 HBM4를 설 연휴 이후 세계 최초로 양산 출하한다는 계획이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엔비디아에 공급할 HBM4의 양산 출하 시기를 이번 설 연휴 이후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는 엔비디아와의 품질 테스트를 통과해 구매주문을 받은 바 있다. HBM4가 들어가는 엔비디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