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운용, 글로벌탄소중립솔루션펀드 출시···그룹사에서 시딩 투자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9-23 14:41:28
  • -
  • +
  • 인쇄
5가지 핵심 패러다임(발전, 수소, 푸드테크, 순환경제, 모빌리티)에 투자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으로 투자기회 제공

신한자산운용이 탄소중립사회에서 수혜가 예상되는 글로벌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를 선보인다. 특히, 이번 펀드 출시에 맞춰 그룹사에서 시딩 투자를 결정해 신한금융그룹의 탄소중립전략에 책임 있는 실천 행보를 이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신한자산운용(대표이사 이창구)이 23일 전 세계적인 탄소중립사회로의 전환 움직임으로 수혜가 예상되는 글로벌 기업에 선별 투자하는 '신한글로벌탄소중립솔루션' 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해 11월, 신한금융그룹은 동아시아 금융 그룹 최초로 기후변화에 따른 국제협력에 적극 동참하기 위한 진일보한 친환경 전략인 ‘Zero Carbon Drive’를 선언했다. 이 선언을 통해 신한금융그룹은 미래 세대를 위한 친환경 금융 그룹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며, 선언적 활동 이상의 적극적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 신한자산운용(대표이사 이창구)이 전 세계적인 탄소중립사회로의 전환 움직임으로 수혜 대상 글로벌 기업에 선별 투자하는 '신한글로벌탄소중립솔루션' 펀드를 출시한다 [사진=신한자산운용 제공]

 

이어지는 행보의 일환으로 국내에서는 최초로, 탄소중립 자산운용사 이니셔티브에 가입한 신한자산운용이 신한 글로벌탄소중립솔루션 펀드를 출시한다. 특히, 이번 펀드 출시에 맞춰 신한자산운용을 비롯한 그룹사에서 시딩 투자를 결정해 신한금융그룹의 탄소중립전략에 책임 있는 실천 행보를 이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신한자산운용 이창구 대표는 “이번 전략적 투자 결정으로 신한금융그룹의 탄소중립금융에 대한 의지를 적극 실천하였으며, 이와 더불어 투자자들에게도 쉽고 편안한, 새로운 금융으로 투자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신한자산운용의 신한 글로벌탄소중립솔루션 펀드는 전 세계적인 탄소중립사회로의 전환 움직임에 수혜를 받을 수 있는 글로벌 기업에 선별 투자하는 펀드로 신한자산운용이 역량을 집중해 리서치한 5가지 핵심 패러다임(발전, 수소, 푸드테크, 순환경제, 모빌리티)에 투자하는 펀드다. 

 

신한자산운용 주식운용본부 임은미 본부장은 “탄소중립사회로의 전환은 이제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이기 때문에 이로 인한 사회 및 경제 구도 재개편 과정에서 투자자들에게 펀드를 통해 편안한 금융으로 투자기회를 제공하겠다는 목표로 펀드 출시를 준비하게 되었다” 라고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주식운용1팀 김형관 차장은 “신한자산운용이 보유한 리서치 역량을 십분 발휘하여 탄소중립 시기의 투자기회를 수익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신한글로벌탄소중립솔루션펀드는 23일부터 신한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 유안타증권, 교보증권, 키움증권, 포스증권, 제주은행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초행파트너스, 2026년 금융 핵심은 ‘정보 격차 해소’…“AI 정보선별” 중심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초행파트너스가 2026년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8일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6년, 정보 격차가 금융 격차를 만든다'를 핵심 메시지로, 투자자가 시장을 읽는 기준을 정교화하고 데이터·기술 기반 의사결정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세미나에서는 글로

2

'바르는 장갑' 글러브인어보틀, 현대홈쇼핑 ‘왕톡’서 완판 기록… 33년 역사의 ‘3세대 쉴딩 로션 기술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전 세계적으로 ‘바르는 장갑’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3세대 쉴딩 로션 브랜드 ‘글러브인어보틀(Gloves in a Bottle)’이 국내 홈쇼핑 시장에서도 그 저력을 입증했다.글러브인어보틀 코리아는 지난 10일 진행된 현대홈쇼핑의 간판 프로그램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 방송에서 준비한 수량을 모두 완판시키며 매진 사례를

3

코레일, 작년 ‘지역사랑 철도여행’ 22만명 이용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대표 여행상품 ‘지역사랑 철도여행’이 지난해 이용객 22만명을 넘었다고 29일 밝혔다. 2024년 8월 출시한 ‘지역사랑 철도여행’은 협약을 맺은 인구감소지역 42곳의 열차 운임 50% 할인과 관광명소 체험 혜택 등을 결합한 상품이다. 지난해 월평균 이용 인원은 판매 첫해 대비 2배(약 1만명 → 약 2만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