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그룹, 사내 행사 통해 ‘아동청소년단체’에 6000만 원 기부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04 16:24:57
  • -
  • +
  • 인쇄
임직원 기증품 바자회 등으로 기부금 마련

태광그룹 정도경영위원회는 그룹 사회공헌 축제인 ‘정도경영 큰 빛 한마당’을 통해 조성된 기부금품 6000만원 상당을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에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그룹의 창립기념일인 10월 25일에 앞서 지난 10월 20일부터 3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 임수빈 태광그룹 정도경영위원회 위원장(사진 왼쪽)과 방영탁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 회장 [사진=태광그룹 제공]

 

전국 태광그룹 구성원들은 PC와 모바일을 통해 지난 1년간 진행한 그룹과 계열사별 사회공헌활동을 체험하고 그룹의 71주년을 축하하는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했다.

행사에서는 임직원들이 기증한 물품들로 바자회를 개최하고 사회적 기업 물품구매, 각 계열사 대표이사들의 애장품 경매 입찰 등을 통해 기부금을 조성했다.

행사 기간 모금된 1600만 원과 태광그룹 미디어 계열사 티알엔에서 준비한 필수 생활용품을 더한 총 6000만 원 상당의 기부금품은 지난 3일 광화문 흥국생명 본사에서 그룹홈에 전달됐다.

전달된 기부금품은 코로나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진 전국 그룹홈 아동들의 식비와 생활용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임수빈 정도경영위원장은 “장기간 지속되는 코로나19로 모두에게 힘든 시기였지만 태광그룹은 사회와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의미있는 실천들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활동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HD현대, 국내 1·2위' 합친 건설기계 등장…'HD건설기계' 공식 출범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건설기계와 HD현대인프라코어가 하나로 합친 'HD건설기계'가 2026년 새해 첫날 힘찬 출발을 알렸다. HD현대는 건설기계 부문 계열사인 HD현대건설기계와 HD현대인프라코어가 모든 합병 절차를 완료하고 1일 HD건설기계 울산 캠퍼스에서 정기선 HD현대 회장, 조영철 부회장, 문재영 사장 등 그룹 주요 경영진과

2

[신년사] 박정원 두산 회장 "AX가 승부처…피지컬 AI로 130년 제조 DNA 다시 쓴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은 2026년 신년사에서 "전사적 역량을 모아서 AX(AI 전환)를 가속화하자"고 강조했다. 박 회장은 "'AI 기반 경쟁력'을 갖춘 기업과 그렇지 못한 기업은 머지않아 완전히 다른 선상에 있게 될 것"이라며 "빠른 AX 추진을 통해 기존 제품

3

[신년사] 최태원 회장 "AI라는 바람 타고 파도를 넘는다" 송풍파랑 승부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2026년 신년사를 통해 인공지능(AI)을 핵심 축으로 삼아 글로벌 산업 시장에서의 도약 의지를 분명히 했다.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AI를 중심으로 한 혁신을 통해 글로벌 시장의 거친 파도를 정면 돌파하겠다는 선언인 것이다. 최 회장은 1일 오전 SK그룹 전 구성원에게 이메일로 전달한 신년사에서 “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