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LA,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최초 'ISAE 3000 Type 2' 연속 재인증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1 16:42:46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XPLA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최초로 국제감사인증기준위원회(IAASB)가 제정한 ISAE 3000 Type 2 인증을 2025년에도 연속 취득했다고 1일 밝혔다. XPLA는 2024년에 Type 2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올해도 인증을 갱신하며 내부 통제와 지속적인 운영 신뢰성을 국제적으로 검증받았다.

 

이번 인증은 XPLA 센트리 풀 노드 시스템의 정보 기술 관리 체계와 운영 절차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검증 과정에서는 네트워크 보안, 데이터 보호, 시스템 접근 통제 및 운영 절차의 적절성이 검토됐다. ISAE 3000 인증은 내부 통제 체계의 적절성과 운영의 지속 가능성을 평가하는 국제 기준이다. 

 

▲ <사진=컴투스플랫폼>

 

금융, 클라우드, IT 인프라 등 다양한 산업에서 내부 통제 및 운영 안정성을 평가하는 데 활용되며, AWS(아마존 웹 서비스) 등 글로벌 메이저 웹서비스 기업들도 신뢰성 강화를 위해 채택하고 있다.

 

XPLA는 2024년에 이어 2025년에도 인증을 취득하며 내부 통제 시스템이 지속적이고 효과적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확인받았다.

 

폴 킴(Paul Kim) XPLA 팀 리더는 “XPLA는 지속적인 내부 통제 강화와 운영 투명성을 바탕으로 올해도 ISAE 3000 Type 2 인증을 확보하며 신뢰성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국제 표준을 준수하며 안정적인 블록체인 환경을 구축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철호 컴투스홀딩스 대표는 “XPLA가 국제 기준을 충족하며 보여준 노력은 웹3 산업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는 중요한 발걸음”이며 “컴투스홀딩스는 XPLA의 핵심 파트너로서 콘텐츠와 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해 신뢰할 수 있는 웹3 환경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영원아웃도어, ESG 행보 본격화…‘2025 CSR 리포트’ 선보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를 운영하는 영원아웃도어가 ‘2025 CSR 리포트’를 공개하며 지속가능 경영과 사회적 책임 이행 성과를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이번 리포트는 인간의 탐험을 보호하고, 지역사회 및 자연과의 공존을 실현하기 위한 회사의 중장기 CSR 전략과 주요 성과를 담았다.영원아웃도어는 이번 리포트에서 사회공헌 활동

2

노브랜드 버거, 가성비 전략 통했다…‘그릴드 불고기’ 3천만 개 판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외식 물가 상승이 장기화되는 가운데, 합리적인 가격을 앞세운 가성비 메뉴가 소비자 선택을 이끌고 있다. 노브랜드 버거의 대표 메뉴 ‘그릴드 불고기’가 출시 이후 5년 연속 판매 1위를 기록하며 누적 판매량 3천만 개를 돌파했다.9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그릴드 불고기’는 직화 미트 패티에 불고기 소스와 신선한 채소를 더한 메뉴로,

3

파라다이스, 설 명절 앞두고 협력사 대금 187억 원 조기 지급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파라다이스가 설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에 총 187억 원 규모의 거래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명절을 전후해 자금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를 고려해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지원하기 위한 조치다.파라다이스는 당초 예정된 지급일보다 약 일주일 앞당겨 오는 13일 협력사 대금을 집행할 계획이다. 설 명절을 앞두고 귀향비와 상여금 지급 등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