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 신임 대표에 송호섭 전 스타벅스코리아 CEO 내정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11-23 16:49:33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bhc의 신임 전문경영인(CEO)으로 송호섭 전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가 내정됐다.


bhc는 23일 임원 선임 관련 내부위원회 심의를 거쳐 송호섭 전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를 bhc 의 신임 CEO 및 대표로 내정했다고 밝혔다.
 

▲ 송호섭 bhc 신임 대표 내정자 [사진=bhc그룹]

 

내정된 송 신임 대표 내정자는 지난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스타벅스 코리아를 맡아 해당 기업을 국내 최대 F&B 브랜드 중 하나로 성장시킨 전문경영인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또 그는 지난 10여 년 동안 국내에서 식음료‧소비재‧라이프스타일 기업의 CEO를 역임하며 기업가치 개선과 브랜드 명성 강화에 탁월한 역량을 보여온 것으로 전해진다.

아울러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의 국내 시장 진출 및 성장도 견인했으며 중장기적 관점의 경영 전략 수립과 비즈니스 운영‧실행 면에서 높은 성과를 보여온 것으로 알려졌다.

bhc는 "불투명한 경영환경에 대비하고 브랜드 명성 강화와 지속성장성 추구, 글로벌 수준의 거버넌스‧컴플라이언스 체계 확립을 위해 업계 최고의 전문가 중 한 사람으로 손꼽히는 송 대표를 신임 CEO로 내정했다"고 말했다.

그동안 CEO 직무를 맡아오던 이훈종 사내이사는 내달 초로 예정돼있는 송 신임 대표 취임 후 본연의 최고재무책임자(CFO) 역할을 담당하게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마왕족발, ‘2025 우수가맹점’ 시상… 운영 표준 경쟁력 강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바베큐 족발 전문 브랜드 마왕족발이 분당 본사에서 ‘2025 우수 가맹점 시상식’을 열고, 한 해 동안 뛰어난 운영 품질을 보여준 가맹점 3곳을 선정·시상했다. 이번 행사는 2020년부터 이어져 온 우수 가맹점 시상 제도의 일환으로, 현장 운영 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가맹점과 본사가 함께 성장하는 프랜차이즈 문화를 정착시키기

2

지씨셀, 차세대 세포유전자치료제 핵심 원천기술 2건 특허 출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지씨셀은 차세대 세포유전자치료제 개발을 위한 핵심 원천기술 2건에 대해 국내 특허를 출원했다고 23일 밝혔다. 고형암 치료 한계를 극복할 기술과 유전자 전달 효율·안전성을 높인 플랫폼 기술을 동시에 확보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이번에 출원한 특허는 고형암 종양미세환경(TME)의 면역 억제 신호를 활성 신호로 전환하는 신규 키메라

3

고의사고 꼼짝마…금감원, 내비 음성경고 전국 100곳으로 늘린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금융감독원이 자동차 고의사고 예방을 위해 내비게이션 음성안내 서비스를 대폭 확대한다. 고의사고 다발지역을 기존 35곳에서 100곳으로 늘리고, 적용 내비게이션도 티맵(TMAP)·카카오내비에서 네이버지도까지 확대한다. 시행 시기는 2026년 4월이다.금감원은 손해보험협회와 함께 자동차 고의사고 다발지역을 중심으로 위험 구간 진입 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