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로스만스, 화단조성 '꽃밭' 캠페인 협약 체결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4-21 17:15:29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BAT로스만스가 오는 22일 세계 지구의 날을 앞두고 자연보호중앙연맹과 함께 환경 보호 캠페인 '꽃 BAT(꽃밭)'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꽃'과 'BAT(밭)'의 합성어다. 쓰레기‧담배꽁초 상습 무단 투기 지역에 화분을 설치하거나 화단을 조성해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는 행위를 스스로 자제하게 하는 '넛지이론'에 바탕을 뒀다.
 

▲ BAT로스만스 대외협력팀 장유택 전무(오른쪽)와 자연보호중앙연맹 서울특별시 협의회 이영도 회장이 체결식에서 함께한 모습 [사진=BAT로스만스]

 

올해 캠페인은 사단법인 자연보호중앙연맹 서울특별시 협의회와의 협업을 통해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이 ESG 가치 실현의 뜻을 함께 모았다.

이를 위해 양사는 21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BAT로스만스 본사에서 환경 보호 꽃BAT 캠페인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에는 장유택 BAT로스만스 대외협력팀 전무와 자연보호중앙연맹 서울특별시 협의회의 이영도 회장을 비롯한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BAT로스만스 관계자는 "지속 가능한 아름다운 거리 환경 조성을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탄소 저감을 위한 노력과 자원 순환, 깨끗한 환경 조성 등 다양한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갖고 친환경 행보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2

롯데백화점, '코리아그랜드세일' 참여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백화점이 다음해 2월 22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주관하는 외국인 대상 쇼핑문화관광축제 ‘코리아 그랜드 세일’에 참여해 외국인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21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먼저, 구매 금액의 20%를 롯데상품권으로 돌려주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패션·뷰티 카테고리 내 단일

3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UN세계식량계획 구호 현장'서 글로벌 맹활약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가 UN의 구호 활동에 지속 가능성과 효율성을 더했다. 현대차는 UN 소속의 식량위기 대응 기구인 세계식량계획(WFP, World Food Programme)에 아이오닉 5 차량 8대와 충전 인프라를 기증했다. 기증 차량들이 구호 현장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통해 기후위기 대응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영상을 공개했다고 21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