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와 함께 메이저로"...'KB금융 스타챔피언십' 개막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3 17:22:44
  • -
  • +
  • 인쇄
이예원, 방신실, 김효주 등 국내외 최정상급 108명 선수 참여
갤러리와 선수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체험, 레슨 프로그램 운영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KB금융그룹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나흘 간 ‘블랙스톤 이천 골프클럽’에서 KLPGA투어 메이저 대회인 ‘KB금융 스타챔피언십(총상금 12억원·우승상금 2억1600만원)’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KB금융 스타챔피언십. [사진=KB금융그룹]

 

이번 대회에는 KLPGA투어 시즌 3승을 거두며 상승세를 이어가는 이예원 선수(KB금융) 를 비롯한 ‘장타 퀸’ 방신실 선수(KB금융),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에서 맹활약 중인 김효주 선수(롯데), 디펜딩 챔피언 박지영 선수(한국토지신탁) 등 국내·외 최정상급 선수들이 총 출동해 뜨거운 우승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이예원 선수는 “KB금융그룹 소속 선수로서 꼭 우승하고 싶은 대회가 KB금융 스타챔피언십이다. 올 시즌 상승세를 이어 이번 대회에서 메이저 퀸이 되고 싶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KB금융 스타챔피언십은 경기의 박진감을 더하기 위해 무빙데이(3R~4R)때 코스 길이를 조정한다. 골프팬들에게 짜릿한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메이저 퀸’을 가리는 승부처인 18번 홀(파5)을 과감히 단축하기로 했다. 또 13번 홀(파3)의 경우 홀인원을 기록하는 선수에게 KB자산운용의 새로운 ETF 브랜드 ‘RISE ETF’ 금융상품 1억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갤러리 플라자에는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등 그룹의 계열사가 총 출동해 다채로운 이벤트와 기념품을 마련했다.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KB마음가게’ 존에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다. 특히 KB국민카드나 KB페이 사용자들에게는 20%의 할인이 적용된다.

 

‘가족과 함께’ 존에서는 어린이 갤러리를 대상으로 천연 비누 만들기 체험과 페이스 페인팅 체험, 솜사탕이 무료로 제공된다. 대회장을 누비며 코스 곳곳을 체험할 수 있는 스탬프 투어에 참여한 어린이 갤러리의 경우 스타프렌즈 인형 뽑기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공식 연습일인 4일에는 이예원 선수, 방신실 선수, 안송이 선수, 박예지 선수 등 KB금융그룹 소속 선수들이 경기 지역 유소년 꿈나무를 위한 레슨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KB금융그룹은 지역과의 상생을 위해 대회 기간 중 코스 내에 채리티 존을 운영한다. 5번 홀은 ‘KB STAR’ 존으로 해당 존에 공이 안착될 때마다 1백만원씩 적립해 최대 1억원의 ‘자립 준비 청년을 위한 장학금’을 마련한다. 17번 홀에서는 ‘RISE ETF’ 존을 운영해 공이 안착될 때마다 이천 쌀 20kg을 적립하여 총 3,000kg을 지역의 자립 준비 청년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갤러리와 선수,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대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편의시설과 이벤트를 준비했다” 며 “KB금융 스타챔피언십이 지역사회 및 미래세대와 함께하는 국내 최고의 메이저 대회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골프 여제’ 박인비 선수는 선수로서 대회에 참가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최종 라운드인 9월 8일(일)에 SBS골프의 객원 해설로 나서 KB금융 스타챔피언십의 역사와 선수들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풀어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청년의 날·개강·취업 시즌 맞이, 동대문엽기떡볶이 청년 응원 캠페인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동대문엽기떡볶이가 청년층을 응원하는 특별 캠페인을 선보인다. 단순한 제품 홍보를 넘어 청년들이 겪는 학업, 취업, 연애 등 다양한 고민과 도전에 공감하고 위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캠페인에서는 두 가지 이벤트가 진행된다. 첫 번째는 인생이 엽떡보다 매웠던 순간을 공유하는 사연 응모 이벤트로 동대문엽기떡볶이 공식 홈페이지 및 엽떡앱

2

일산에 가치를 '더'하다, 일산 더 센트럴 민간임대아파트 모집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고양시 일산 덕이동에 들어서는 민간임대아파트 ‘일산 더 센트럴’이 본격적으로 공급에 나서면서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1기 신도시 일산은 30년 이상 된 노후 아파트 비율이 높아 새 아파트 수요가 꾸준히 증가해 온 지역으로, 이번 단지는 대체 주거지로서 가치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일산 더 센트럴은 최대 10년

3

현대로템, 美윈드리버와 철도차량 ‘설계 고도화’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현대로템이 철도 분야의 디지털 기술 고도화에 나선다.현대로템은 미국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 기업인 윈드리버와 협력해 WRSD(Wind River Studio Developer)를 활용한 철도 부문의 소프트웨어(SW) 개발 환경을 구축한다고 지난 9일 밝혔다. WRSD는 가상화된 개발환경을 제공하는 최신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