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석용 LG생활건강 대표가 또 다시 M&A 승부사 면모를 보여줄 수 있을까?
LG생활건강은 미국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브랜드 알틱 폭스를 보유한 ㈜보인카의 지분 56%를 1억달러, 한화 약 1170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4년 출시한 알틱 폭스는 비건 콘셉트 패션 염모제 브랜드.
특히 SNS를 통한 디지털 마케팅이 강점으로 인스타그램, 틱톡, 페이스북 등에서 20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 |
▲사진 = LG생활건강 제공 |
MZ세대의 호응을 받으면 지난 3년간 평균 89%의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미국 아마존 전체 헤어 컬러 제품군에서 1위, 샐리 뷰티에서도 1위, 얼타 뷰티에선 2위에 랭크되는 등 주요 채널에서 톱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글로벌 헤어케어 시장은 2020년 기준 약 90조원 규모로, 이중 하이엔드 헤어케어 시장은 약 20% 가량으로 추정된다.
LG생활건강은 이번 인수로 품은 알틱 폭스의 미국 내 높은 인지도를 기반으로 글로벌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시장에 본격 진입할 계획이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