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프라퍼티, 코람코에너지리츠와 주유소 부지 기반 라스트마일 물류센터 개발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9-15 08:55:13
  • -
  • +
  • 인쇄
주유소 상업시설화 넘어 도심 거점 물류 플랫폼으로 탈바꿈

신세계프라퍼티가 코람코에너지플러스리츠와 15일 공동사업협약을 체결하고 모빌리티-리테일 복합센터 개발에 나선다.

코람코에너지리츠가 보유하고 있는 주유소를 물류와 상업시설이 어우러진 새로운 도심 물류 거점으로 탈바꿈시킬 계획이다.

코람코에너지리츠는 전국 주요 거점도시의 주유소 170곳과 부속 상업시설을 운영해 투자자에게 연 6%대의 수익을 배당하는 코스피 상장 리츠.
 

▲모빌리티-리테일 복합센터 예상 조감도 (사진 = 코람코에너지리츠 제공)

 

사업협약에 따르면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등의 다년간 대형 유통시설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콘셉트 기획, 사업성 검토부터 건축설계, 시공과정 공정관리까지 담당하며 사업 전반을 총괄한다.

모빌리티-리테일 복합센터는 도심 내 위치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라스트 마일’ 배송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보인다. 기존 주유소의 입지적 강점을 기반으로 모빌리티 거점으로도 활용될 수 있다.

아울러 다양한 F&B 브랜드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제공해 지역 커뮤니티 플랫폼 역할도 기대된다고 신세계프라퍼티는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신세계프라퍼티는 기존 주유소 부지를 통해 소규모 도심물류센터를 개발하고 각 지역 거점으로 빠르게 진출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코람코에너지리츠는 임대수익과 자산가치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신세계프라퍼티 관계자는 “이번 개발사업은 단순히 주유소를 상업시설로 바꾸는 프로젝트가 아니라, 친환경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하는 동시에 새로운 지역 거점 물류 플랫폼을 창조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사업 모델과 다양한 복합 개발사업을 통해 종합 부동산 개발사로서 입지를 굳건히 다져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정재헌 SKT CEO, 전국 4대 권역 '현장경영'…"현장이 곧 경쟁력"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K텔레콤은 정재헌 CEO가 지난달 29~30일 현장경영(MBWA)에 나서 지역 본부 구성원들과 소통했다고 1일 밝혔다. 정 CEO는 이틀 동안 광주, 대전, 대구, 부산 등 4개 지역 본부를 방문해 임원·팀장 티 미팅, 구성원 간담회, 안전·환경(SHE) 점검 등 일정을 소화했다. 그는 대전 지역 방문 일정 중에는 유통망인 PS&

2

28년간 이어진 '가족의 나눔'…S-OIL이 전한 장학회의 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공식 블로그 'S-OIL STORY'를 통해 임직원 가족이 수십 년간 이어온 나눔 실천 사례를 소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이야기는 강민수 S-OIL 감사 본부장의 부친인 강삼병 회장이 설립·운영해 온 ‘강한수 장학회’의 선행 사연이다. 해당 장학회는 1998년 설립 이후 28년간

3

KAIST, '쓰는 OLED'로 탈모 치료 판 바꾼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전기및전자공학부 최경철 교수 연구팀이 직물처럼 유연한 모자 형태의 웨어러블 플랫폼에 특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광원을 적용한 탈모 치료 기술을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기존 탈모 치료용 광기기는 딱딱하고 무거운 헬멧형 구조로 제작돼 사용 환경이 실내로 제한된다. 또 발광다이오드(LED)나 레이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