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노규호 기자] 금융감독원이 생명·손해보험협회와 공동으로 보험사기 근절을 위한 대국민 홍보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 |
▲[사진= 금융감독원] |
공모 주제는 보험사기의 폐해 및 보험사기 근절 필요성이다. 동영상(Shorts) 및 포스터 2개 부문으로 나눠 공모를 진행한다.
공모전은 이날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 보험사기 근절 필요성에 공감하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금감원 이메일로 접수 가능하며 동영상의 경우 30~60초 분량의 세로형 숏츠를 mp4, wmv, avi 등의 포맷으로 보내면 된다. 포스터의 경우 440㎜(가로)×620㎜(세로) 크기로 JPG나 GIF 등의 이미지 파일로 접수하면 된다.
금감원은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2개 공모부문에서 총 10명을 수상자로 선정하고 12월 중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대상(총 2명)은 금감원장상(상금 500만원), 우수상(총 4명)·장려상(총 4명)은 협회장상(우수상 200만원, 장려상 100만원)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2025년도 유관기관 공동 보험사기 예방 홍보자료로서 유튜브, 인스타, 옥외 전시·광고 등에 활용된다.
금감원은 “보험사기는 국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가중시키는 민생침해 금융범죄이기에 국민 참여 공모전을 통해 효과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