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시그넷, 김종우 신임 대표이사 선임... "전기차 충전 시장 리더십 강화"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9 10:45:56
  • -
  • +
  • 인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글로벌 전기차 충전기 제조기업 SK시그넷이 김종우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김종우 신임 대표이사 선임은 SK시그넷이 글로벌 전기차 충전 시장에서의 기술적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고 혁신적인 경영을 통해 한 단계 더 도약하고자 하는 전략의 일환이다.

 

SK시그넷은 최근 자사의 'V2 400kW 초급속 충전기' 가 2024년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었으며, '2024 산업기술 연구개발(R&D) 종합대전'에서 R&D 대표 10선에 선정되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전기차 충전기 시장에서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1969년생인 김종우 대표는 고려대학교에서 학사와 Global MBA 학위를 취득했으며, 1998년 SK네트웍스에 입사해 SK엔펄스, SKC , SK홀딩스 등 SK그룹의 핵심 계열사에서 주요 직책을 역임했다.

 

김 대표는 반도체 및 첨단 소재 분야에서 쌓은 깊은 기술적 이해와 함께 기업 혁신과 글로벌 사업 전략 수립에서 두각을 나타낸 인물로 평가된다. 특히 SK엔펄스 대표이사 재직 중 반도체 전 공정용 첨단 소재 사업을 성공적으로 성장시켜 업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SKC에서는 비즈니스모델(BM) 혁신추진단장과 솔믹스(주) 사업개발본부장을 겸임하며 새로운 사업 기회 발굴하고 실행하는데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고, SK홀딩스에서는 포트폴리오 매니지먼트 핵심 역할을 맡았다. 또한, SK글로벌(현 SK네트웍스) 재직 시에는 위기관리 및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에 강점을 보였다.

 

그는 2022년 한국세라믹학회 산학협력 부회장 및 한국반도체산업협회 이사로 임명되었으며, 기술 혁신과 산업 기여를 인정받아 한국세라믹학회 기술상과 상공의 날 산업포장을 수상한바 있다.

 

SK시그넷은 "김종우 신임 대표는 SK시그넷의 글로벌 사업 확장과 기술 혁신을 이끌 핵심 인물로, 향후 SK시그넷의 시장 경쟁력 강화와 기술적 리더십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마왕족발, ‘2025 우수가맹점’ 시상… 운영 표준 경쟁력 강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바베큐 족발 전문 브랜드 마왕족발이 분당 본사에서 ‘2025 우수 가맹점 시상식’을 열고, 한 해 동안 뛰어난 운영 품질을 보여준 가맹점 3곳을 선정·시상했다. 이번 행사는 2020년부터 이어져 온 우수 가맹점 시상 제도의 일환으로, 현장 운영 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가맹점과 본사가 함께 성장하는 프랜차이즈 문화를 정착시키기

2

지씨셀, 차세대 세포유전자치료제 핵심 원천기술 2건 특허 출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지씨셀은 차세대 세포유전자치료제 개발을 위한 핵심 원천기술 2건에 대해 국내 특허를 출원했다고 23일 밝혔다. 고형암 치료 한계를 극복할 기술과 유전자 전달 효율·안전성을 높인 플랫폼 기술을 동시에 확보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이번에 출원한 특허는 고형암 종양미세환경(TME)의 면역 억제 신호를 활성 신호로 전환하는 신규 키메라

3

고의사고 꼼짝마…금감원, 내비 음성경고 전국 100곳으로 늘린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금융감독원이 자동차 고의사고 예방을 위해 내비게이션 음성안내 서비스를 대폭 확대한다. 고의사고 다발지역을 기존 35곳에서 100곳으로 늘리고, 적용 내비게이션도 티맵(TMAP)·카카오내비에서 네이버지도까지 확대한다. 시행 시기는 2026년 4월이다.금감원은 손해보험협회와 함께 자동차 고의사고 다발지역을 중심으로 위험 구간 진입 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