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위즈 ‘쉿, 그놈을 부탁해’, 웹소설·드라마 동시 공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5-28 11:09:23
  • -
  • +
  • 인쇄

웹소설 ‘쉿, 그놈을 부탁해’가 3부작 드라마로 제작돼 시청자들을 찾아온다. 스토리위즈(대표 전대진)는 28일 자사의 웹소설 ‘쉿, 그놈을 부탁해’(먼나무 作)를 원작으로 한 동명의 드라마가 KT그룹의 4대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드라마는 스토리위즈의 웹소설 IP를 KT 스튜디오지니가 드라마로 영상화해 KT그룹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유통하는 작품이다. 이는 원천 IP 발굴에서 콘텐츠 제작, 유통 채널까지 연계되는 KT그룹 미디어 콘텐츠 밸류체인 강화 전략을 실현한 사례로도 주목 받고 있다. 

 

▲ 스토리위즈 제공


스토리위즈는 자사의 웹소설 플랫폼 ‘블라이스’를 통해 웹소설 IP를 발굴하던 중 무료 연재 중이던 ‘쉿, 그놈을 부탁해’가 드라마 제작을 위한 원천 IP로서 높은 가능성을 지녔음을 확인했다. 이에 스토리위즈는 KT, KT 스튜디오지니와의 협업을 통해 이 IP의 영상화를 추진하며 나아가 정식으로 웹소설 출간 계약까지 함께 진행했다.

일반적으로 웹소설이 드라마나 영화 등으로 제작되기까지는 ‘웹소설 연재→출간 계약→영상화’ 과정을 거친다. 스토리위즈는 이와 달리 무료 연재작의 OSMU(One Source Multi Use) 가능성을 조기에 발굴하고, 원천 IP로서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영상화와 출간 계약을 동시에 신속하게 추진했다.

‘쉿, 그놈을 부탁해’는 인생에 되는 것이라곤 하나도 없던 세 여자가 우연한 기회로 세상의 빌런들에게 복수를 대신해 주는 네일샵 ‘네메시스’를 운영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코믹 멜로물이다. 3부작으로 공개될 이 드라마는 OCN ‘그 남자 오수’, SBS ‘다시 만난 세계’, KBS ‘스파이’ 등을 제작한 아이엠 티브이(대표 이영숙)가 제작을 맡고 자인·방사랑 작가가 공동으로 집필했으며, SBS 미디어넷 이정훈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드라마 ‘쉿, 그놈을 부탁해’는 28일 올레 tv(IPTV)와 Seezn(OTT), 스카이라이프(위성방송)를 통해 VOD로 공개하며, 매주 금요일 밤 9시 40분 skyTV의 실시간 채널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스토리위즈는 이번 드라마 공개에 맞춰 원작 웹소설을 ‘블라이스’에 독점으로 선공개하며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스토리위즈는 IP 비즈니스 역량을 지속 강화하며 KT 스튜디오지니와 함께 KT그룹의 콘텐츠 제작 역량을 글로벌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데 기여할 계획이다. 또 KT가 제작한 오리지널 영상 콘텐츠를 웹툰이나 웹소설로 다시 제작하는 등 KT 그룹이 보유한 IP의 가치 확대에도 주도적으로 나선다.

스토리위즈 전대진 대표는 “이번에 드라마로 선보이는 ‘쉿, 그놈을 부탁해’는 스토리위즈가 무료 연재 웹소설 IP를 발굴해 드라마로 제작하며 그 가치를 극대화한 사례”라며 “앞으로도 스토리위즈의 웹소설 플랫폼 ‘블라이스’를 통해 웹툰화, 영상화 등 확장 가능성을 지닌 우수한 웹소설 IP를 지속적으로 발굴하며 KT 그룹 내 원천 IP 공급 기지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사이버대, ‘네덜란드의 지속가능한 도시와 건축’ 특강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건축공간디자인학과가 오는 8일 서울사이버대 A동 503호에서 ‘네덜란드의 지속가능한 도시와 건축’을 주제로 특강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서울사이버대 건축공간디자인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 입학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특강은 네덜란드 UNStudio에서 프로젝트 건축가로 활동 중인 임진혁 건축사가 진행한다. 임진

2

교원 빨간펜, ‘퍼펙트 문해’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교원 빨간펜은 오는 6일 기초 학력의 기반이 되는 문해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초등 읽기 프로젝트 퍼펙트 문해’(이하 ‘퍼펙트 문해’)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교원 빨간펜은 AI 시대에 문해력이 점점 더 중요해짐을 인식하지만 어떻게 학습을 시작해야 할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문해력 특화 커리큘럼을 개발했다.

3

'스틸하트클럽' '선업튀' 양혁, 첫 탈락후보 등극에 "납득 안 돼" 아쉬움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Mnet 글로벌 밴드 메이킹 서바이벌 ‘스틸하트클럽’이 각 포지션별 ‘레벨 재조정’부터 3라운드 ‘듀얼 스테이지 배틀’까지, 첫 탈락자 발생을 예고해 숨 막히는 긴장감을 선사했다. 지난 4일(화) 밤 10시 방송된 Mnet ‘스틸하트클럽’ 3회에서는 드럼에 이어 보컬, 베이스, 키보드, 기타까지 이어진 포지션별 ‘레벨 재조정 평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