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 통합보고서 ‘가마솥’ 글로벌 마케팅 어워드 대상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26 11:17:39
  • -
  • +
  • 인쇄
사회책임 경영 활동, 플라스틱 제로 캠페인 등 수록

동아쏘시오홀딩스는 동아쏘시오그룹 2020 통합보고서 ‘가마솥(GAMASOT)’이 ‘2021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스포트라이트 어워드는 세계적인 홍보‧마케팅 조사기관 미국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주관하는 글로벌 홍보물 경연대회다.
 

▲ 동아쏘시오그룹 통합보고서 ‘가마솥(GAMASOT)’ [동아쏘시오그룹 제공]

 

이번 어워드에서는 세계 각국의 기업에서 발행된 애뉴얼리포트, 통합보고서, 지속가능보고서 등 500여 개의 출품작이 경합을 벌였다.

동아쏘시오그룹 2020 통합보고서 가마솥은 통합보고서 분야 6개 평가 부문 중 첫인상, 내용, 디자인, 창의성, 적합성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해 총 100점 만점에 99점을 받았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으며 전 세계 기업들의 출품작 중 글로벌 톱 9위 기업 통합보고서로도 선정됐다.

동아쏘시오그룹 통합보고서는 동아쏘시오그룹의 재무·비재무적 성과와 사회적책임 이행을 위한 노력들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지난해 처음 발행됐다.

올해 두 번째로 발행된 그룹 통합보고서에는 동아쏘시오그룹의 경영철학과 주요 성과와 공유가치창출(CSV) 활동, 그룹사별 성과와 계획 등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사회책임 경영 활동과 ‘플라스틱 제로’ 캠페인, 온실가스 측정 등의 친환경 활동 성과를 수록했다.

보고서명인 가마솥은 동아쏘시오그룹의 창업정신 ‘정도‧성실‧배려’의 뿌리가 된 ‘가마솥 정신’에서 착안했다.

가마솥 정신이란 창업주 고(故) 강중희 회장이 궁핍했던 시절에도 집에 찾아온 모든 손님에게 직접 가마솥으로 지은 밥을 제공하고자 했던, 사람을 아끼고 위하는 따뜻한 마음가짐이다.

동아쏘시오그룹 통합보고서는 매년 발행되며 동아쏘시오그룹 정도경영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동아쏘시오그룹의 노력과 성과를 쉽고 명확하게 표현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사회와 더불어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는 동아쏘시오그룹이 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고블렛잔부터 홈 슬리퍼까지...‘홀리데이 굿즈 맛집’ SPC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연말·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식품업계 전반에서 한정 굿즈 마케팅이 활발해지는 가운데, SPC그룹이 파리바게뜨·배스킨라빈스·던킨·파스쿠찌 등 주요 브랜드를 통해 홀리데이 굿즈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연말이 다가오며 등장하는 크리스마스 굿즈는 단순한 기념품이나 사은품을 넘어, 소비 경험과 브랜드 메시지를 담는 하나의 문화 콘텐츠로 자리

2

코웨이, ‘2025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정수기·침대 부문 연속 1위 달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웨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조사에서 정수기, 침대 등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Korean Net Promoter Score)’은 국내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이 이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할 의향을

3

“180만 뷰 ‘쿼카’가 내 손에”...하나투어, ‘하나프렌즈’ 론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가 캐릭터와의 친밀도 레벨에 따라 경품 기회를 제공하는 게임형 앱테크 서비스 '하나프렌즈'를 정식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대표 캐릭터는 누적 조회수 180만 뷰를 기록하며 단기간 내 하나투어 유튜브 채널의 10만 구독자 달성을 이끈 ‘무해한 여행’ 시리즈의 인기 동물 ‘쿼카’다. 하나투어는 쿼카를 시작으로 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