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수협중앙회, 70명 수산 인재 신입직원 공개채용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10-15 11:19:26
  • -
  • +
  • 인쇄
이달 22일까지 원서접수…학력·연령 제한 없어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수협중앙회(회장 노동진)가 12개 직렬에 걸쳐 맞춤형 신입사원 70명을 공개 채용한다.


이번 채용은 일반 44명, 권역별 26명 등 총 2개 부문으로 나눠 선발한다. 일반은 ▲일반사무 ▲계리·상품개발 ▲손해사정사 ▲여신·감정평가 ▲IT ▲건축 ▲수산식품 등 총 7개 계열로 인력 운용상 필요지역에서 근무한다.

이 가운데 일반사무와 계리·상품개발의 경우 지원자격에 제한이 없지만 그 외에는 전문 자격증 또는 관련 분야에서 근무 경력을 갖춰야 한다. 권역별은 지역본부, 어선안전국, 물류센터 등에서 일할 지역인재를 뽑는다.

▲보험심사(어선원·어선·양식) ▲통신 ▲공조냉동 등 총 5개 계열이며 해당 분야 자격증을 소지해야 지원할 수 있다. 모든 부문에 학력·연령 제한은 없고, 이달 22일까지 원서접수를 받는다.

이후에는 서류합격자 발표(10월28일), 필기전형(11월2일), 1차 실무 및 인성면접(11월18일~22일), 최종면접(12월10일~13일), 최종합격자 발표(12월20일) 순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모든 전형은 단계별로 허들식(제로베이스) 평가 방식이 적용되며, 장애인 및 취업지원대상자는 전형 전 과정에서 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다.

최종 선발된 신입직원은 합격자발표 후 내년 1월 초부터 2주간 연수원에서 신입 교육을 받게 된다.

직렬별로 예비합격자 제도도 운영된다. 입사포기·결격사유 발견·중도퇴사 등 결원이 발생할 경우 최종합격자 발표일로부터 3개월까지 부여된 순위에 따라 충원된다.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은 “수협중앙회는 지속 가능한 수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인재를 필요로 하고 있다”면서 “새로운 아이디어와 혁신적인 접근을 가진 인재들이 많이 지원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수협중앙회와 잡코리아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성수1지구 조합 “재입찰 한다”
[메가경제=이준 기자] 하반기 서울 강북권 최대 재개발 사업인 성수전략정비구역1지구(이하 ‘성수1지구’) 조합이 재입찰을 실시한다고 이달 6일 밝혔다. 성수1지구 조합은 이달 4일 대의원 회의에서 ‘기존 입찰지침 유지’ 결정에도 불구하고 조합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대승적으로 입찰지침을 변경, 다수의 건설사들이 입찰에 참여토록 할 방침이다. 조합의 재입찰

2

KT&G 상상마당, 전자음악 주제 전시 ‘전율’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G는 상상마당 춘천 아트센터에서 오는 10월 19일까지 전자음악 장르의 전시회 ‘전율’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KT&G 상상마당 춘천은 관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음악을 주제로 한 전시회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에는 사운드 아티스트 4인의 작품이 공개됐으며, 전자음악 특유의

3

CJ CGV, 대학생 대외활동 ‘Campus Crew' 3기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 CGV는 대학생 대상 대외활동 프로그램인 ‘CGV Campus Crew(이하 ‘캠크루’)’ 3기 활동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5일 밝혔다. 캠크루는 CGV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선발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3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로 3기째 이어지고 있다. 올해는 총 19명이 선발돼 한 달간 활동에 나섰다. 특히 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