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바이오사이언스, 마이크로디지탈과 ‘고감도 현장진단기기’ 사업화 맞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2-14 11:29:24
  • -
  • +
  • 인쇄
제이웰릭스Q6 글로벌 독점 판매 권한 확보

JW생명과학 자회사 JW바이오사이언스는 정밀진단 전문기업 마이크로디지탈과 고감도 현장 진단기기 ‘제이웰릭스Q6’의 개발‧출시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MOU에 따라 JW바이오사이언스는 마이크로디지탈과 공동 개발한 제이웰릭스Q6의 전 세계 독점 판매 권한을 확보한다. 또한 제이웰릭스Q6에 장착하는 진단 카트리지 개발과 판매를 담당하게 된다.
 

▲ 제이웰릭스Q6 [JW바이오사이언스 제공]

 

마이크로디지탈은 오는 2023년부터 본격 양산할 제이웰릭스Q6의 성능 향상을 위한 후속 개발과 생산을 맡게 된다.

제이웰릭스Q6는 화학발광 면역 분석 장비로서 사람의 전혈‧혈장‧혈청‧비인두분비물 등에 포함된 항원·항체와 특정 바이오마커를 정량해 다양한 질환을 진단하는 현장진단(POCT) 기기다.

최대 6개의 샘플 측정이 가능하며 30분 이내에 결과가 나온다. 지난 2020년 식약처 체외진단 의료기기 신고를 완료했다.

이 장비는 화학발광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능동형 펌프를 적용해 대형 자동화 장비와 동등한 민감도로 정밀한 조기 진단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능동형 펌프는 마이크로디지탈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반복 세정 기술이다.

김경남 마이크로디지탈 대표는 “JW바이오사이언스와 함께 글로벌 기업이 독점 중인 POCT 시장을 공략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POCT 연구개발‧생산시설 확대를 통해 정밀진단 관련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성열 JW바이오사이언스 대표는 “현재 제이웰릭스Q6에 장착할 감염성 질환 조기진단 바이오 패널을 개발 중”이라며 “마이크로디지탈과의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보육진흥원(원장 조용남), 국가가 책임지는 영유아의 내일을 위한 보육·교육계 신년인사회 및 보육정책백서 발간 기념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한국보육진흥원(원장 조용남)은 2월 5일(목),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2026 영유아 보육·교육계 신년인사회 및 보육정책백서 발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영유아 보육·교육 분야 주요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신년 인사를 나누고, 보육정책백서 발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유보

2

[포토뉴스] 한국보육진흥원, 2026년 영유아 보육·교육계 신년인사회 및 보육정책백서 발간 기념식… 영유아 보육·교육계 주요 인사 참석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한국보육진흥원이 5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26년 영유아 보육·교육계 신년 인사회를 개최하였다. 한국보육진흥원 조용남 원장과 함께 교육부 영유아정책국 강민구 국장, 국회 교육위원회 간사 조정훈 의원(국민의힘)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3

[포토뉴스] 한국보육진흥원, 2026년 영유아 보육·교육계 신년인사회 및 보육정책백서 발간 기념식 성료… 조용남 원장 중장기 비전 공유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한국보육진흥원 조용남 원장이 한국보육진흥원의 중장기 비전 및 국가 책임형 돌봄 실현을 위한 역할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