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 이삭줍기 열풍...'꿩먹고 알먹고'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3 09:00:07
  • -
  • +
  • 인쇄
일산호수공원 옆 84·99·170㎡ 총 1694세대 대단지
1순위 청약 1만건 이상 접수, 최고 경쟁률 173대 1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반도건설의 새로운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카이브 유보라(KAIVE UBORA)’가 첫 적용된 랜드마크 대단지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가 일부 잔여세대를 선착순 분양 중이다.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는 올해 들어 갈수록 심해지는 청약시장 양극화 속에서도 우수한 입지와 브랜드 프리미엄, 분상제 가격경쟁력 등을 통해 1순위에서만 1만 105건이 접수되는 등 청약 열풍을 기록하며 ‘카이브 유보라’의 프리미엄 가치를 빛냈다.

 


실제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는 1278세대(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총 1만 792건의 청약이 몰리며 평균 8.44대 1의 경쟁률을 나타내며 전 세대 순위 내 청약을 마무리했다. 특히 전용 84㎡A 타입(기타경기)은 최고 경쟁률인 173대 1을 기록하며 뜨거운 청약 열기를 나타낸 바 있다.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 분양 관계자는 “프리미엄 브랜드에 걸맞은 트렌디한 프라임 커뮤니티와 단지 내 브랜드 상업시설 등을 갖춘 고양 장항지구 랜드마크로 1순위 청약에서만 청약자 1만명을 넘기는 등 수도권 로또단지로 주목받았다”며 “GTX-A 개통을 비롯해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는 지역으로 높은 미래가치를 판단한 수요자들의 기대감까지 더해지며 일부 잔여세대 선착순 분양도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반도건설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6개동, 전용 84·99·170㎡ 총 1694세대 아파트 및 상업시설 시간(時間)지하 1층~지상 2층 등 대규모로 조성된다.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는 고양시 3대 호재로 손꼽히는 GTX-A 노선, 1기 신도시 재건축, 일산호수공원 새단장 등 개발에 따른 수혜가 집중돼 높은 미래가치를 갖췄다. 주변으로는 일산테크노밸리, 고양방송영상밸리 등 개발 사업지로 둘러싸여 직주근접성도 뛰어나다.

또한 호수공원과 한강 조망을 극대화하는 와이드 특화설계를 비롯해 독창적 디자인과 공간 효율성이 돋보이는 인테리어도 적용된다. 사계절 내내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실내 다목적체육관, 라운지, 쿠킹스튜디오, 파티룸 등 ‘카이브 유보라’ 만의 트랜디한 프라임 커뮤니티 ‘아넥스 클럽’도 갖췄다.

특히 분양가상한제 적용으로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돼 투자 수요도 결집했다. 고금리와 건설 원자재 가격 인상 영향 등으로 민간 아파트 분양가격은 꾸준히 오르고 있고, 인근 일산 한류월드 아파트 시세 역시 고공행진 중인 가운데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의 가격 경쟁력이 돋보였다는 평가다.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의 단지 내 브랜드 상업시설 ‘시간(時間)’도 주목된다. 연면적 약 4만1,314㎡,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의 프리미엄 브랜드몰로 조성돈다. 

 

키즈컨텐츠, 대형서점, 셀렉다이닝, SSM, CAR 디테일링샵 등 집객력을 높이는 반도건설 직영몰(계획)과 함께 마스터리스(5년 확정 수익보장 계획) 및 안심임대 지원 프로그램(계획) 등을 통해 높은 안정성과 상권 활성화도 기대된다.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 & 시간(時間)’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8년 7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방재시험연구원, ‘중대재해처벌법 특별교육과정’ 개설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화재보험협회 방재시험연구원은 오는 10월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 서울 여의도 본사 대강당에서 ‘중대재해처벌법 시대, 기업의 생존전략 실무’ 특별교육과정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2022년 1월27일부터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은 기업 경영환경에 큰 변화를 가져왔으나, 법에 대한 이해 부족, 모호한 조항 해석, 형사처벌 리스크

2

하나은행, 임영웅 담은 'HERO 체크카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8일, 하나카드와 함께 고객에게 다양한 적립 혜택과 특별한 기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가수 임영웅의 사진을 담은 'HERO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HERO 체크카드'는 고객이 일상에서 카드 사용을 통해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분야별로 다양한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멜론·유튜브·넷플

3

원광디지털대, ‘웰 에이징 뷰티 코칭 특강' 성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지난 4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영등포구 50플러스센터에서 ‘웰 에이징(well aging) 50+ 세대를 위한 뷰티 코칭’ 특강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지난 4월 ‘부동산 경매’, 6월 ‘얼굴경영’ 특강에 이어 진행되는 세 번째 릴레이 특강이다. 정원 20명이 조기에 모집 완료되며 외모 관리와 자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