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40대 직원, 메모 남기고 극단적 선택…상사 '갑질' 의혹 등 소문 일파만파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5-28 12:37:26
  • -
  • +
  • 인쇄
업무 스트레스 언급 메모 발견
직장인 커뮤니티 블라인드, 각종 추측성 소문 난무

네이버 본사에 근무하던 40대 직원이 최근 극단적 선택을 한 사실이 알려져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28일 경찰 등에 따르면 지난 25일 오후 1시께 네이버 직원 A(40대) 씨가 본사가 위치한 성남시 분당구 소재 자택 근처에서 숨져 있는 것을 아파트 경비원이 발견해 신고했다.


현장에서는 A 씨가 남긴 것으로 추정되는 메모가 발견됐으며 평소 업무상 스트레스에 대한 언급 등이 적혀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 네이버 사옥 [사진=연합뉴스]

 

이 같은 소식이 28일 오전부터 직장인 익명 온라인 커뮤니티 ‘블라인드’를 중심으로 삽시간에 퍼져나가면서 사건 발생 원인에 대한 추측성 소문들이 무성한 상황이다.


현재 커뮤니티 내에서는 이 사건에 직장 상사의 폭언과 갑질이 연관돼 있을 거란 추측이 구체적인 정황과 함께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한 회원이 고인의 사망 의혹에 대해 “이번 사건은 살인”이라는 댓글을 남기자 동조하는 댓글들이 줄잇기도 했다. 또 다른 회원은 댓글에서 “진짜 묻히면 안됨”이라고 사건의 공론화를 강조했다.

네이버 관계자는 “현재 네이버에서도 (사건을) 파악하고 있고 경찰 수사에 적극 협조 중”이라며 “추측성 소문에 대해서는 조심해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상담전화 ☎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 129, 생명의 전화 ☎ 1588-9191, 청소년 전화 ☎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어플,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창업허브 공덕X스케일업센터, 투자 유치 지원 사업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서울창업허브 공덕과 스케일업센터’(이하 서울창업허브)는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를 지원하는 ‘제3회 스케일업위크’를 11개 참여기업과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20일 ~ 22일 3일 간 열린 ‘서울창업허브 스케일업위크’는 보육기업의 투자 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서울창업허브 스케일업센터 멤버십(VC, AC, 투자 유관기관

2

이디야커피,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디야커피가 글로벌 관광객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위챗페이(WechatPay), 알리페이플러스(Alipay+), 유니온페이(UnionPay), 라인페이(Line Pay) 4종의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를 전국 가맹점에 도입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는 이날 순차 적용되며, 외국인 관광객들은 본인 국가에서 사

3

롯데중앙연구소 주니어보드, 서진학교 나눔마켓 수익금 전액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중앙연구소는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특수학교인 서울서진학교에 주니어보드가 자발적으로 기획한 나눔마켓의 수익금 전액을 전달하고, 서진학교 재학 아동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냠냠연구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롯데중앙연구소 주니어보드는 MZ세대 직원으로 구성됐으며 사내 기업문화 혁신과제 도출 및 실행과 경영진과 직원 간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