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 육성 '오벤터스' 7기 마무리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8 13:24:06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CJ그룹(회장 이재현)이 라이프스타일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육성하고 공동 사업화를 지원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오벤터스‘(O!VentUs, Open+Venture+Us)’ 데모데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CJ는 지난 24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오벤터스 7기에 선발된 8개 스타트업을 비롯해 VC(벤처캐피탈), AC(엑셀러레이터), CJ 계열사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데모데이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 CJ, 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 육성 '오벤터스' 7기 마무리

이번 데모데이에서 각 스타트업은 보유하고 있는 혁신적인 기술 및 사업모델을 소개하면서 식품&바이오, 물류, 엔터테인먼트&미디어 등 사업 분야별로 사전에 매칭된 CJ 계열사와의 사업검증(PoC) 결과 내용을 함께 발표했다.

이후에는 오벤터스를 통해 발굴한 스타트업과 CJ계열사와의 성공적인 협업사례에 대한 토크쇼도 이어졌다. 이 자리에는 CJ프레시웨이와 오벤터스 4기로 선정된 바 있는 '식신' 관계자가 참석해 모바일 식권 비즈니스인 '식신e식권' 협력과 관련한 구체적인 사례가 소개됐다.

오벤터스 7기는 지난 6월 식품&바이오’ 분야 3곳(△닥터다이어리 △니즈 △파이프트리 스마트팜) ‘물류’ 분야 3곳(△오믈렛 △크로스빔 △프롬디), ‘엔터테인먼트&미디어’ 분야 2곳(△일만백만 △시마트)이 선발됐으며 CJ계열사는 CJ제일제당, CJ피드앤케어, CJ프레시웨이, CJ대한통운(물류/건설), CJ ENM, CJ CGV 등 6개사 7개 부문이 참여했다.

스타트업들은 오벤터스 선정 이후 CJ 계열사와의 사업검증(PoC)과 함께 경영전략, 법률, IR, PR 컨설팅 등 기업운영 전반에 걸친 교육과 멘토링을 거쳤다. 또 적합기업 대상으로는 CJ인베스트먼트, CJ올리브영 등 주요 계열사가 참여한 가운데 사업연계 가능성과 투자를 검토하는 'CJ 커넥트데이'도 개최했다.

CJ는 데모데이 이후에도 CJ 계열사와의 사업화 연계, 투자유치 기회 모색 등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CJ인베스트먼트 김도한 대표는 "유망한 스타트업과 CJ계열사와의 협업을 통해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모색하고 창출하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CJ와 스타트업이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가 현재까지 오벤터스 1~7기 과정을 통해 발굴한 스타트업은 총 60여개에 달하며, CJ계열사와의 연계 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오벤터스 4기로 선발된 '식신'과 모바일 식권 협력 관계를 구축한데 이어 전략적 투자자로 직접 투자에 나섰고, 오벤터스 6기로 선정된 AI올인원 컨설턴트 기업 ‘렛서’는 최근 계약을 맺고 CJ 사내방송에 인공지능(AI) 보이스를 공급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카피바라 전시 시작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이 신규 생물인 카피바라 전시를 29일부터 시작했다. 카피바라는 남아메리카에 서식하는 설치류로, 현존하는 설치류 가운데 몸집이 가장 큰 종이다. 성체 기준 몸길이는 약 1m, 체중은 최대 60kg에 이른다. 온순한 성격과 다른 동물과의 높은 적응력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 카피바라는 느긋한 행동과 표정 등이 SNS를

2

롯데마트·슈퍼, '크라운 하임X스텔라이브' 단독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슈퍼가 오는 31일 국내 버추얼 크리에이터 그룹 ‘스텔라이브’와 협업한 기획 상품 ‘하임X스텔라이브’를 단독 출시한다. 이번 상품은 크라운제과의 ‘화이트하임’과 ‘초코하임’에 스텔라이브 3기 ‘클리셰’ 멤버 IP를 결합한 협업 기획팩이다. 롯데마트·슈퍼와 스텔라이브의 두 번째 협업 사례다. 앞서 롯데마트·슈퍼는 지난 9월

3

카페24, 출시 1년 만에 누적 이용객 1만7000건 '카페24 PRO' 공식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프리미엄 서비스 ‘카페24 PRO’의 운영 성과를 공개하고, 해당 서비스를 공식화한다고 29일 밝혔다. 카페24 PRO는 지난해 12월 출시된 기업·브랜드 대상 이커머스 운영 지원 서비스다. 쇼핑몰 구축을 넘어 상품 등록, 마케팅, 고객관리(CS) 등 이커머스 운영 전반을 시스템 기반으로 지원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