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영, 4월부터 ‘희귀필수의약품’ 보관·배송…총 71개 품목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3-28 15:38:51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지오영은 내달부터 희귀필수의약품 보관 및 배송을 담당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최근 발표된 한국 희귀·필수의약품센터의 ‘냉장 및 마약류 의약품 등 보관·배송 위탁사업’ 시행계획에 따른 것이다. 정부의 생물학적 제제와 냉장·냉동 의약품에 대한 유통 강화 정책 기조에 발을 맞춘 행보다.
 

▲ 지오영 천안 허브 의약품물류센터 [사진=지오영 제공]

 

현재 정부는 생물학적 제제 및 냉장·냉동 의약품에 대해 온도기록장치 설치·기록·보관 등의 규정을 강화하고 관련 이해관계자 간의 조율과정을 거쳐 각 제품군 기준 등을 제시한 상태다. 이에 한국 희귀·필수의약품센터가 담당업체 선정에 나선 것이다.

이번 선정결과에 따라 지오영이 담당하는 품목은 생물학적 제제 등을 포함해 냉장·마약류·파손주의 의약품 등 총 71개 품목이다. 해당 의약품의 수는 향후 추가될 가능성도 있다.

조선혜 지오영 회장은 “대부분의 희귀·필수의약품은 수입의약품으로 환자들이 직접 구매할 경우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소요된다”며 “중증·응급 치료에 필요한 의약품을 적시에 공급해 안정적인 치료가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희귀질환은 환자 수가 2만 명 이하 이거나 진단 자체가 어려워 정확한 유병인구를 파악하기 힘든 질환을 말한다. 올해 기준으로 국내에서 지정한 희귀질환 수는 약 1100개로 알려져 있다. 희귀의약품은 이를 진단하거나 치료하기 위한 약품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웅진그룹, 난방 취약계층에 연탄 나눔 봉사활동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그룹이 연말을 맞아 노원구 일대 난방 취약계층을 위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웅진그룹 임직원 20여 명은 이달 23일 사단법인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눔운동’과 함께 서울 노원구 일대 6가구에 연탄 1200장을 전달했다. 이번 활동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으며 연탄 구매 비용은 플리마켓 운영 수익금과 사내

2

우리銀, 생성형 AI 활용 비대면 대출 상담 서비스 고도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영업점 창구 상담 방식의 비대면 대출 상담이 가능하도록‘AI대출상담원’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앞서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9월 발표한‘미래동반성장 프로젝트’를 통해 생산적 금융 전환과 투자 중심 금융 지원을 위한 AI 기반 경영시스템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생성형

3

치과의사 이지영, ‘2025 미스유니버스코리아 시즌2’ 진 등극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2025 미스유니버스코리아 시즌2가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엘리에나 호텔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에서 닥터이지치과 원장이자 ㈜닥터이지케어랩 대표인 치과의사 이지영이 클래식 부문 ‘진’에 당선됐다.이번 대회는 단순히 외모를 평가하는 무대가 아니다. 시대와 세대를 넘어서는 아름다움의 기준을 묻고, 각자의 인생 경험과 내면의 깊이를 통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