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리아 킴 대표, 라미아 공주와 손잡고 한국-사우디 문화교류 프로젝트 추진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0 16:41:17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글로리아 킴(김민정) 화도컨설팅 대표가 사우디아라비아 왕실의 주요 인사인 라미아 빈트 마지드 알 사우드(Lamia bint Majid Al Saud) 공주와 협력해 한국과 사우디아라비아 간 문화교류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라미아 공주는 사우디 왕실의 일원이자 알왈리드 자선단체(Alwaleed Philanthropies)의 사무총장으로, 국제적인 자선 및 문화 프로젝트를 이끌고 있는 핵심 인물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글로리아 킴 대표는 한국과 사우디아라비이 간의 획기적인 문화교류 프로젝트를 주도하는 중책을 맡았다. 알왈리드 자선단체는 사우디아라비아를 대표하는 비영리 기관으로, 옥스퍼드대학교, 하버드대학교 등 세계적인 명문 대학과 협력하며 다양한 연구 및 교육 프로젝트를 지원해 왔다. 글로리아 킴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를 계기로 한국 대학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학문적·문화적 교류를 활성화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 나전칠기 통한 한국-사우디 문화예술 교류

화도컨설팅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의 중심에는 한국 전통 공예인 ‘나전칠기’가 자리 잡고 있다. 글로리아 킴 대표는 나전칠기를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전시하는 프로젝트를 기획해 한국의 섬세한 공예미를 세계에 알리는 동시에 사우디아라비아 예술과의 창의적 융합을 도모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사우디아라비아 예술가들에게 한국에서 작품을 전시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양국 예술가들이 서로의 미학적 감각을 공유하고 교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나전칠기와 사우디아라비아 예술가들의 협업 전시는 단순한 문화 전시를 넘어, 동서양 예술이 조화를 이루는 새로운 예술적 담론을 형성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업은 양국의 문화적 유산을 결합하여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창의적 예술 교류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는 게 화도컨설팅 입장이다. 

◆ 예술 교육과 인재 교류 확대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한 전시에 그치지 않고, 예술 교육과 인재 교류 프로그램으로도 확장된다. 사우디아라비아 예술가들이 한국에서 나전칠기 교육을 받고,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이 마련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전통 공예 기술의 계승과 확산을 촉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양국의 예술 인재들이 서로의 전통을 배우고, 보다 심층적인 문화적 교류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글로리아 킴 대표는 이에 대해 “문화예술 교육을 통해 한국과 사우디아라비아가 더욱 긴밀히 연결되고, 양국이 서로를 깊이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프로젝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 알왈리드 자선단체와의 협력 강화

알왈리드 자선단체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저명한 기업가이자 왕실 구성원인 알왈리드 빈 탈랄(Alwaleed bin Talal)이 설립한 기관으로, 고등 교육 및 연구 지원을 핵심 목표로 삼고 있다. 이번 협력을 계기로 글로리아 킴 대표는 알왈리드 자선단체와의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며, 한국과 사우디아라비아 간 학문적·문화적 교류의 폭을 확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글로리아 킴 대표는 “이번 문화교류 프로젝트는 양국 간 협력을 심화하는 것은 물론, 한국과 사우디아라비아가 새로운 예술적·문화적 가치를 창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양국 예술가들이 함께 성장하고,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 새로운 문화교류 시대를 여는 전환점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글로리아 킴 대표는 문화·예술·교육을 아우르는 폭넓은 협력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내며, 한국과 사우디아라비아 간 새로운 문화교류 시대를 여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화도컨설팅은 앞으로도 양국 간 협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며, 보다 다채로운 문화적·예술적 교류의 장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글로벌 리테일 기업으로서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전날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내 보틀벙커 비스트로에서 ‘2026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파트너스 데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2

나인하이어, HR 커뮤니티 '기고만장' 강연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지난 5일 서울 상상플래닛에서 열린 '기고만장 원더랜드'에서 인사·HR 담당자 대상 채용 효율화 전략 강연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기고만장 원더랜드는 총 70여개 강연 세션을 비롯해 다양한 HR·인사·조직문화 인사이트를 교류하는 국내 최대 HR 커뮤니티 행사다. 나인하이어는

3

컬리,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 월 거래액 20억원 돌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가 론칭 11개월 만에 월 거래액 20억 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컬리 큐레이터는 고객들이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채널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큐레이터는 컬리에서 판매 중인 상품의 제휴 링크를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