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2025년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로 아동·청소년 게임체험 제공

황성완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9 15:49:55
  • -
  • +
  • 인쇄
올바른 게임 이용 문화·장애 인식 개선·진로탐색·아동 권리 보호 등 사회적 가치 중심 프로그램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통해 전국 아동·청소년 1723명에게 다양한 게임 기반 체험과 교육 콘텐츠를 제공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게임 문화 접근성이 낮은 아동·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2019년부터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운영해, 2025년까지 총 81회 캠페인이 진행돼 약 1만7000여명의 참여자에게 다채로운 게임문화 경험을 제공했다.

 

특히 2025년에는 총 9회에 걸쳐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협업해 아동권리 교육, 장애 인식 개선 콘텐츠 등 교육 기반 활동을 강화했다.

 

이를 토대로 재활병원, 지역아동센터, 특수학교 등 아동이 실제로 생활하고 있는 공간에서 보다 아동 특화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활동 전반을 고도화했다. 아울러 본사가 위치한 성남시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시청광장·종합운동장·지역아동센터 등 해당 지역에서 총 5회에 걸쳐 캠페인을 실시, 지역사회 아동·청소년에게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힘썼다.

 

올해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단순 체험형 행사를 넘어, 올바른 게임 이용문화 확산·장애 인식 개선·진로탐색·아동권리 보호 등 카카오게임즈가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를 중심으로, 국내외 특정 기념일과 연계된 콘텐츠를 구성해 ‘주제 기반 사회공헌(CSR)’으로 고도화했다.

 

게임을 매개로, ‘장애인의 날’, ‘세계놀이의 날’, ‘아동학대 예방의 날’ 등 특정 기념일의 목적과 의미에 부합하는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해 캠페인의 의미를 더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장애 여부, 연령, 신체 조건과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주력해, 서울시 서대문구 세브란스 재활병원, 성남혜은학교, 성은학교 등에서 환아와 장애 아동도 동일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강화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예를 들어, 서울시 서대문구 세브란스 재활병원 캠페인에서는 '휠체어 스포츠 게임'을 제공, 휠체어 이용 아동도 신체적 제약 없이 게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도모했다.

 

또한 카카오게임즈는 전문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휠체어 e스포츠 게임 ▲언플러그드 코딩게임 ▲감정단어 카드게임 등 체험 콘텐츠를 확대하고,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콘텐츠의 교육적 가치를 강화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게임이 가진 긍정적 경험을 모든 아동에게 전달하겠다는 취지로 운영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동권리 증진과 포용적 게임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센타이어, 제품 개발 AI 접목…R&D 효율성 및 정밀성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넥센타이어가 영국 타이어 기술 전문지 「Tire Technology International」 2025 연간 리뷰를 통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타이어 개발 기술을 소개했다고 9일 밝혔다. AI를 접목한 연구개발은 제품 개발 과정의 효율성을 높임과 동시에 타이어 성능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이번 발표에서 넥센타이어는 타이

2

IBK기업銀, 국가유공자 겨울나기 기부물품 4억 전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9일 국가보훈부 서울지방보훈청에서 ‘광복 80주년 기념 IBK후원챌린지’에 따른 국가유공자 겨울나기 기부물품 4억원 전달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IBK후원챌린지’는 기업은행이 광복 80주년을 기념해 지난 7월부터 두 달간 진행한 국민참여형 기부 이벤트로 고객이 모바일뱅킹 앱 i-ONE Bank(개인) 내 이벤트 페

3

무신사, 지하철 2호선 '성수역' 역명병기 사업 시작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는 오는 10일부터 성수역 역명병기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이제 성수역 역사 내외부 역명판을 비롯해 △대합실 방향유도표지판 △승강장 역명판 △안전문 역명판 △전동차 노선도, 안내방송 등에서 성수역 다음에 무신사가 함께 안내된다. 성수역을 향하는 2호선 전동차 내에서는 국문과 영문으로 “이번 역은 성수, 무신사역입니다(Thi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