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그룹, 김재옥 동원F&B 신임 부회장 선임…대표급 인사 발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10-31 16:07:17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동원그룹이 내년도 대표이사급 인사를 단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동원그룹은 동원산업 ESG 경영위원회 위원장을 맡아온 김재옥 사장을 승진시켜 동원F&B 부회장으로 선임한다. 이에 김 부회장은 앞으로 동원F&B의 미래 신사업을 강화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 동원F&B 김재옥 부회장(왼쪽)과 동원홈푸드 축육부문 대표 이영상 전무 [사진=동원그룹]

 

동원그룹은 또 지난 2015년 금천미트 인수 단계부터 축산물 유통 사업 이끌어온 이영상 동원홈푸드 축육부문 상품본부장(전무)을 동원홈푸드 축육부문 대표로 신규 선임한다.

이 신임 대표는 동원F&B, 동원홈푸드에서 영업‧마케팅 등을 경험한 식품 비즈니스 전문가다. B2B에 집중된 축육사업을 B2C까지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동원시스템즈 소재사업부문 장성학 대표가 일신상의 이유로 사임함에 따라 조점근 동원시스템즈 2차전지사업부문 대표가 소재사업부문 대표직을 겸임한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불확실한 비즈니스 환경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신사업을 육성하고 사업 부문별 전문성을 강화하는 내용의 대표이사급 인사를 실시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농심, ‘비29’, 판매채널 늘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이 소비자 성원에 힘입어 스낵 ‘비29’ 판매 채널을 확대한다고 9일 밝혔다. 농심은 현재 편의점 CU에서 판매하고 있는 비29의 유통망을 15일부터 편의점 전 채널로 확대하고, 이후 대형마트, 온라인몰 등으로도 넓혀 나간다는 계획이다. 농심 비29는 1981년 출시된 제품으로, 카레맛 스낵의 원조로 꼽힌다. 농심은 그동안

2

두산건설, 강화도에 ‘두산위브 센트럴파크 강화’ 분양 개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내 주택 시장은 최근 4년간 경기 침체와 공사비 상승, 미분양 증가, PF 대출 경색 등으로 인해 전반적으로 위축된 흐름을 보였다. 이에 따라 건설사와 시행사들이 추진해 온 사업 대부분이 지연되거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 가운데 두산건설은 인천 강화군 선원면창리에 신규 아파트 단지 ‘두산위브 센트럴파크 강화’를 선보이며 분양 시

3

디저트39, 제철 공주 밤으로 완성한 라떼 2종 출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디저트39가 가을을 맞아 제철을 맞은 공주 밤을 활용한 음료 2종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밤 특유의 깊고 고소한 맛을 극대화해, 가을의 풍미를 온전히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먼저 ‘공주밤라떼’는 잘 익은 제철 공주 밤을 사용해, 밤 본연의 달콤함과 깊은 고소함을 그대로 담아낸 라떼다.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