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의 '금지옥엽' 된 한화생명e스포츠, 투자 성과 롤드컵서 증명할까?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0 16:45:25
  • -
  • +
  • 인쇄
2018년 락스 타이거즈 인수 후 6년 만에 LCK 우승
T1과 젠지 '2강 체제' 무너뜨렸단 평가
'100억 이상' 투자 성과 영입, 우승으로 증명
오는 25일 개막 앞둔 '롤드컵' 시험대 올라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한화생명e스포츠(이하 한화생명)가 8일 경상북도 경주시 황성공원 안에 위치한 경주실내체육관에서 열린 ‘리그오브레전드(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결승에서 젠지를 3대2로 꺾고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8일 경북 경주시 경주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4 LCK 서머 결승전에서 한화생명e스포츠의 미드 라이너 '제카' 김건우가 가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리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2018년 락스 타이거즈 인수 후 6년 만에 LCK 우승컵을 품에 안은 것이다.

 

인수 창단 첫 우승을 달성한 한화생명은 상금 2억원과 골든듀가 특별 제작한 챔피언 반지를 받게 됐다. 반지 측면에는 팀 로고가, 안쪽에는 결승전 대진과 스코어, 선수의 소환사 이름이 새겨진다.

 

김건우가 파이널 MVP로 선정됐으며 부상으로 500만원과 골든듀의 MVP 네크리스를 받았다.

 

한화생명은 지난해 ‘바이퍼’ 박도현, ‘제카’ 김건우 등 큰 몸값을 지불하고 영입한 데 이어 2024시즌을 앞두고 LCK 우승 탑 라이너 ‘도란’ 최현준, 정글러 ‘피넛’ 한왕호에 이어 ‘딜라이트’ 유환중까지 품었다.

 

이를 두고 다수의 e스포츠 관계자들은 “한화생명이 100억원 이상 투자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그동안 국내에서는 T1과 젠지가 2강으로 불렸는데 한화생명이 드디어 투자성과를 본 것”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2024 LCK 서머 파이널이 열리기 하루 전인 6일부터 황성공원에 위치한 경주 타임캡슐공원 광장에서 열린 팬 페스타에는 2만여명의 팬들이 현장을 찾아 성황을 이뤘다.

 

한화생명은 이러한 팬들의 열기와 기세를 이어받아 오는 25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 라이엇게임즈 아레나에서 개막하는 롤드컵에 한국 리그를 대표해 우승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창단 이후 첫 리그 우승은 좋은 소식이며 그룹 차원의 이벤트보다 더 큰 대회인 롤드컵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유플러스, 해킹 은폐 의혹 과징금 부과 등 가능성 공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유플러스가 해킹 은폐 의혹으로 인한 과징금 부과와 민·형사상 책임 등 경영상의 부정적 영향 가능성을 처음으로 공식 언급했다. 2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LG유플러스는 지난 16일 제출한 증권신고서를 통해 이 같은 위험 요소를 공시했다. LG유플러스는 핵심 투자위험 알림문의 '개인정보 유출 및 통신망 안정성

2

“고마워요, 잘될 거예요”…하나님의 교회 ‘어머니 사랑의 언어’ 세미나 성황
[메가경제=이준 기자] 말 한마디가 누군가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는가 하면 상처가 되기도 한다. 존중과 배려가 담긴 언어의 중요성을 되새기며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가정과 이웃에 평화를 부르는 어머니 사랑의 언어(이하 어머니 사랑의 언어)’ 세미나를 전국 50여 지역에서 진행 중이다. 18일 경기 분당 ‘하나님의 교회 새예루살

3

“임직원이 직접 무대에 오른다”…크라운해태, 전국 16개 도시서 국악 순회공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크라운해태제과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국악 공연을 전국으로 확대한다. 크라운해태제과는 2026년 한 해 동안 전국 16개 도시에서 임직원 국악공연 ‘크라운해태 한음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크라운해태 한음회’는 임직원들이 국악 명인·명창들과 함께 무대에 올라 전통음악의 가치를 전하는 공연으로,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