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국민체육진흥공단·아프리카TV와 '가상현실 체육관' 시대 열어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3-29 17:42:42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KT(대표 구현모)는 국민체육진흥공단(KSPO), 아프리카TV 등과 XR(Extended Reality, 확장 현실) 미디어 기술을 활용해 스포츠 코칭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스포츠 코칭 스튜디오’를 구축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로써 코로나19로 태권도 도장, 요가학원, 피트니스 센터 등 실내 체육시설 이용이 제한돼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들을 포함해 누구나 가상공간에 체육관을 차려 스포츠 코칭 사업을 할 수 있는 시설이 구축됐다.

 

▲ 요가 강사가 KT ‘스포츠 코칭 스튜디오’에서 실시간으로 1대 1 원격 강의를 진행하는 모습 [사진=KT 제공]

 

이번에 문을 연 스포츠 코칭 스튜디오는 국민체육진흥기금 지원을 받아 추진됐으며, KT와 아프리카TV가 태권도, 요가, 피트니스 등 3개 종목을 위한 비대면 스포츠 코칭 플랫폼 KEEPFIT(키핏) 구축과 사업 확장에 참여했다.

우선 KT는 서울 강북구 미아와 경기도 부천·하남 지사에 전용 스튜디오를 구축한다.

이외에도 IPTV(인터넷 양방향 텔레비전서비스)로 비대면 코칭 서비스를 제공하고 STT(음성 텍스트변환) 자막 서비스를 지원하며, 촬영장비·편집실 등을 체육시설업자들에게 제공할 방침이다.

실시간 방송은 1대 1 강의 형태로 송출되며, 한 명의 강사가 여럿을 대상으로 강의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배기동 KT Enterprise부문 공간/영상DX(디지털전환) 사업담당 상무는 “비대면 스튜디오 구축을 계기로 올해부터 다양한 비대면 실감미디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비대면 스포츠 코칭 스튜디오를 통해 실내 체육업체의 빠른 디지털 전환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랜드리테일 킴스클럽, 농가 직거래 통해 25년산 햅쌀 2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는 마트 브랜드 킴스클럽이 25년산 햅쌀 2종(간척지쌀·프리미엄 향미)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킴스클럽은 전국 미곡종합처리장(RPC) 네트워크를 기존 6곳에서 30곳 이상으로 확대해 수급 기반을 넓히고, 6개월간 대농 및 정미소를 직접 찾아다니며 원물 산지를 발굴했다. 첫 번째 제품인 ‘간척지쌀’은 충청도

2

한국타이어, 독일 자동차 전문지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압도적 성과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의 프리미엄 겨울용 타이어 브랜드 ‘윈터 아이셉트(Winter i*cept)’ 제품군이 최근 독일 5대 자동차 전문지 주관 겨울용 타이어 성능 비교 테스트에서 압도적인 성과를 잇달아 거두며 톱티어(Top Tier) 수준의 기술력을 입증했다. 22일 한국타

3

희망브리지, 원동119안전센터에 전기차 화재 대응 장비 지원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경기고속도로와 함께 경기도 오산시 원동119안전센터에 전기차 화재 대응 장비 ‘EV드릴렌스’를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지난 7월 경기고속도로가 희망브리지에 1천2백만 원을 기부하면서 추진됐다. 희망브리지는 해당 기부금으로 EV드릴렌스를 구입해 소방 현장에 전달한 것이다. EV드릴랜스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