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ST, 美 뉴로보와 라이선스 아웃 및 지분 투자 계약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9-16 01:12:34
  • -
  • +
  • 인쇄

동아에스티는 지난 14일 미국 뉴로보 파마슈티컬스(NeuroBo Pharmaceuticals)와 글로벌 라이선스 아웃 및 지분 투자 계약을 맺었다고 15일 밝혔다.

뉴로보는 미국 보스턴에 본사를 둔 나스닥 상장사로, 신경과학 기반의 천연물 약품과 코로나19 치료제 등을 개발하고 있다. 

 

▲ 동아에스티 CI


이번 계약에 따라 동아에스티는 2형 당뇨 및 비알코올성 지방간염 치료제 'DA-1241', 비만 및 비알코올성 지방간염 치료제 'DA-1726'의 전세계 독점 개발권과 판매권(한국 제외)을 뉴로보에 이전한다.

또 제품의 임상 시료와 상업화 후 제품 생산을 맡게 된다.

뉴로보는 두 치료제의 글로벌 임상 개발과 허가·판매를 담당한다.

동아에스티는 계약금 2200만 달러를 뉴로보의 전환우선주로 취득하고, 개발 마일스톤으로 최대 3억 1600만 달러를 품목 허가 등의 달성에 따라 받을 수 있다. 상업화 이후에는 누적 순매출 규모에 따라 상업 마일스톤을 단계별로 수령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뉴로보에 1500만 달러를 투자해 지분을 추가로 취득한 뒤 최대주주로 올라설 예정이다.

다만 이번 계약이 성립하기 위해 뉴로보는 동아에스티가 투자하는 1500만 달러를 포함해 총 3000만 달러의 자금을 조달해야 한다. 뉴로보는 내달 일반 공모로 자금을 조달할 계획이다.

김민영 동아에스티 사장은 "이번 계약 체결로 양사의 R&D 능력이 결집돼 우수한 치료제 개발을 앞당길 것"이라며 "앞으로도 R&D 능력을 강화해 나가고 외부와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제약회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길 프라이스(Gil Price) 뉴로보 대표는 "동아에스티의 우수한 파이프라인을 확보함으로써 시장성이 높은 비알코올성 지방간염, 비만 및 당뇨 분야에 진출하게 됐다"면서 "이를 통해 자금 조달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서 이른 시일 내 DA-1241과 DA-1726의 임상 및 연구를 시작하겠다"고 전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핏톡, 직방 애플애드와 부동산 디지털 마케팅 전략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부동산 마케팅 플랫폼 핏톡이 직방(호갱노노), 애플애드와 손잡고 ‘2025 부동산 마케팅 트렌드 VIP 초청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해당 컨퍼런스는 부동산 업계 관계자들에게 데이터 기반 마케팅 전략과 실무 노하우를 전달하기 위한 자리다.행사는 10월 28일 오후 4시부터 약 2시간 동안 3개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2

전국재해구호협회, 경기도 광주 재난취약계층에 돌봄 지원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경기도 광주시 재난 피해 취약계층 50가구를 대상으로 ‘2025 희망이음 사업’을 마무리했다고 3일 밝혔다. 희망이음사업은 재난 피해 취약계층의 일상 회복을 돕기 위해 협회가 2012년부터 이어온 지속적 돌봄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전국 23개 지역, 760여 세대를 지원했다. 협회는 2022년 집중호우

3

‘JTBC 서울마라톤’ 1위 차지… 최상위 레이싱화 기술력 입증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글로벌 퍼포먼스 브랜드 데상트(DESCENTE)가 ‘2025 JTBC 서울마라톤’에서 자사 후원 선수 우승을 통해 최상위 레이싱화 ‘델타프로 EXP V3(DELTA PRO EXP V3)’의 기술력을 입증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일 열린 ‘2025 JTBC 서울마라톤’ 풀코스에서 데상트 글로벌 애슬릿 리틀 닉 킷툰두(Little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