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외국인 전용 '5G 웰컴 요금제' 3종… 29일 출시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4-29 07:45:57
  • -
  • +
  • 인쇄
끊기지 않는 데이터는 물론, 국내 음성 기본제공량으로 국제전화까지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KT(대표이사 김영섭)가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을 위한 ‘5G 웰컴 요금제’ 3종을 29일 신규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외국인 장기 체류자 수는 법무부 통계 기준 약 190만명(‘24년2월)으로, 코로나 이전 170만명(‘19년2월)보다 크게 증가했지만, 외국인들을 위한 요금제와 혜택은 상대적으로 부족했다. KT는 이러한 점에 주목, 외국인의 통신 이용 편의성은 높이고 부담을 낮춘 외국인 전용 요금제를 준비했다. 



이번에 선보인 ‘5G 웰컴 요금제’는 ▲5G 웰컴 5 (월59,000원, 5GB+5Mpbs) ▲5G 웰컴 3 (월49,000원, 3GB+3Mbps) ▲5G 웰컴 1 (월39,000원, 1GB+1Mbps), 3종이다.

음성 통화나 문자보다 데이터 통신을 주로 이용하는 외국인들의 이용 행태를 고려하여 기본 데이터 사용 후 지속 이용 가능한 데이터 속도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25% 선택약정 할인만 적용해도 ‘5G 웰컴 1 (월39,000원)’ 요금제를 월 2만원대로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외국인 전용 요금제인 만큼 본국으로의 전화 혜택도 강화했다. 국내 음성통화 기본 제공량 내에서 001국제전화를 이용할 수 있는 ‘001 Free’ 부가서비스(월5,500원)를 무료로 제공한다.

‘001 Free’ 부가서비스는 국내 거주하는 외국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국제 전화 서비스로 중국, 베트남, 미국 등 주요 38개 국가를 대상으로 서비스 중이다.

5G 웰컴 요금제는 외국인등록증을 소지한 국내 거주 외국인이라면 10월 31일까지 전국 KT매장과 공식 온라인 채널 KT닷컴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한편, KT는 요금제 출시를 기념하여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데이터 속도 업그레이드 및 기본 데이터를 확대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10월까지 진행한다.

‘5G 웰컴 1’ 요금제는 기본 데이터 사용 후 데이터 속도를 1Mbps에서 HD급 고화질 영상 시청이 가능한 최대 3Mbps로, ‘5G 웰컴 3’는 3Mbps에서 FHD급 고화질 영상 시청이 가능한 최대 5Mbps로 업그레이드하여 제공한다. 또한, ‘5G 웰컴 5’는 기본 데이터 5GB에 추가 20GB를 더해 총 25GB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주기적으로 본국에 해외 송금하는 외국인 근로자들의 수수료 부담을 낮추기 위해, 해외 송금 앱(APP) 한패스(Hanpass)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해외 송금 수수료 무료 쿠폰도 매월 2장씩 제공한다.

KT는 2021년 통신사 최초 외국인 전용 결합상품 ‘친구사이 무선결합’을 출시하고, 영어/중국어/베트남어/러시아어 4개국 외국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선호하는 언어로 안내하는 ‘다국어 문자 안내’ 서비스와 외국어 고객센터(080-448-0100), ‘KT 외국인센터(KT Foreigner Center)’ 매장 운영 등 국내 거주하는 외국인들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KT Customer사업본부장 김영걸 상무는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혜택을 담아 맞춤형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불편해하는 서비스와 제도는 적극적으로 개선하고, 고객 눈높이에 맞는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뛰어야 산다2' 션 "정혜인, 체력도 멘털도 진짜 대단해" 극찬한 이유는?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뛰어야 산다2’의 션 단장이 ‘뛰산 크루’ 에이스인 정혜인에게 극찬을 아끼지 않는다. 26일(월) 밤 9시 50분 방송되는 MBN ‘뛰어야 산다 시즌2’ 9회에서는 ‘최강 크루전’을 2주 앞두고 강원도 평창에서 역대급 동계 훈련을 받는 ‘뛰산 크루’의 모습이 펼쳐진다. 이날 ‘뛰산 크루’는 청량한 공기가 감도는 평창올림픽 플

2

'더 로직', 첫회부터 뜨거운 '토론 전쟁'! 불꽃 튀는 배틀로 '도파민 파티'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KBS2 토론 서바이벌 예능 ‘더 로직’이 첫 회부터 ‘주 4.5일제 도입’을 두고 치열한 토론 전쟁을 벌여 안방을 후끈 달궜다. 22일 첫 방송된 KBS2 토론 서바이벌 ‘더 로직’(연출 김태준)에서는 논리로 날을 겨루는 ‘로직 시티’에 입성한 100인의 로직 플레이어들이 워밍업 라운드인 ‘반론 싸이퍼’로 맞붙는 현장이 생생하게

3

신현준, HJ필름 손잡고 글로벌 콘텐츠 시장 정조준…로이스커뮤니케이션과 MOU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배우 신현준이 영화제작사 겸 매니지먼트 기업 HJ필름을 통해 글로벌 콘텐츠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HJ필름은 종합홍보대행사 로이스커뮤니케이션과 국내외 미디어 홍보 및 전략적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황재규 로이스커뮤니케이션 대표와 HJ필름의 대표 아티스트인 배우 신현준을 비롯한 양사 주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