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대표 가수 1위는?...‘K-브랜드지수’ 임영웅-제니-지드래곤 순위 싸움 치열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7 08:43:54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국내 가수 부문 1위에 임영웅이 선정됐다고 17일 발표했다.

 

▲ 'K-브랜드지수’ 이미지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퍼블릭(Public)·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이번 K-브랜드지수 국내 가수 부문은 포털사이트 검색량 가수(솔로 및 그룹) 상위 30인을 대상으로, 2025년 3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5억 3290만 760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국내 가수 부문은 임영웅이 1위에 등극한 가운데, 이어 2위 제니(블랙핑크), 3위 지드래곤, 4위 제이홉(BTS), 5위 아이유, 6위 로제(블랙핑크), 7위 김용빈, 8위 장원영(아이브), 9위 김채원(르세라핌), 10위 윈터(에스파)가 TOP10의 영예를 차지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K-브랜드지수 가수 부문의 최정상을 탈환한 임영웅은 최근 싱글 ‘천국보다 아름다운’을 통해 감성 장인의 면모를 선보이며 호평을 받았다. 특히 한류 스타의 존재감을 입증한 블랙핑크 제니와 로제, 차세대 트롯 스타로 급부상한 김용빈의 활약은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해당 데이터는 온라인 인덱스 수치로, 각종 오프라인 인덱스 수치는 미반영된 것임을 감안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16년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K케미칼, 넥스트젠바이오사이언스와 신약 공동개발 MOU 체결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SK케미칼이 오픈이노베이션 전략을 통해 신약 개발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SK케미칼은 26일 넥스트젠바이오사이언스와 신규 신약 과제 발굴 및 공동 연구개발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신약 개발 역량을 결합해 현재 치료 옵션이 충분하지 않은 질환을 중심으로 신규 신약 후보물질을

2

에듀윌, 12월 3주 공인중개사 베스트셀러 1~13위 석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에듀윌은 최근 개최한 ‘합격자 모임’을 성황리에 마친 데 이어, 온라인 서점 예스24의 공인중개사 베스트셀러 차트까지 석권하며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합격 명가’로서의 위상을 과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에듀윌은 예스24 공인중개사 부문 주별 베스트셀러 차트(2025년 12월 3주차 기준)에서 1위부터 13위까지를 자사 교재로 모두

3

김비서 주식회사, 구속·수용생활 이후까지 잇는 ‘생활복귀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김비서 주식회사는 구속과 수용생활, 그리고 출소 이후의 삶까지 이어지는 교정 환경을 구조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생활복귀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패키지’를 공식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육 서비스는 출소 이후 사회 복귀 과정에서 가장 큰 장벽으로 꼽히는 디지털 환경 적응, 기술 격차, 경제 활동 진입의 어려움에 주목해 기획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