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서 통신부문 우수기업 선정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3-14 08:52:08
  • -
  • +
  • 인쇄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CDP), 2023년 평가에서 '리더십 A-' 등급 획득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사장 : 박진효)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인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CDP)’가 주관하는 ‘2023 CDP Korea Awards 기후변화 대응 및 물·경영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를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CDP는 전 세계 2만여 개 참여 기업 대상으로 환경 관련 경영 정보공개를 요청하고, 투자기관과 고객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보고서를 발간하는 글로벌 프로젝트다. 국내에서는 CDP 한국위원회가 상위 300개 상장기업의 글로벌 환경 이슈 대응 활동을 매년 평가한다. 이를 통해 리더십(A, A-)부터 Disclosure(D, D-)까지 8개의 등급을 부여하고 우수기업을 선정 및 발표하고 있다.

이번 CDP 평가 결과 SK브로드밴드는 ‘리더십 A-’등급을 획득해 각 산업군별 우수기업이 수상하는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 상’(통신 부문)에 선정됐다. SK브로드밴드 측은 비상장사임에도 불구하고 자발적으로 참여해 전반적인 ESG 경영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SK브로드밴드는 혁신 기술 기반 네트워크 고도화를 통해 탄소 감축을 가속화하고 있다. 최근 네트워크의 중추 역할을 하는 중심망인 ‘백본’에 국내 최초로 400Gbps급 차세대 IP 통합망도 도입했다. 이를 통해 AI, 메타버스 등 대용량 트래픽에 대비, 네트워크 고속도로를 기존 대비 4배 넓히고 통신 장비 수를 줄여 망 품질과 에너지 효율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특히, 데이터센터 부문에서는 AI 기반의 DCIM(Data Center Infrastructure Management) 솔루션을 통해 장애 사전 감지, 냉방 전력 에너지 최적화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 밖에도 대기전력을 기존 대비 최대 65%까지 낮춘 저전력 셋톱박스(Smart3)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환경성적표지인증(EPD)도 취득했다.

조영호 SK브로드밴드 ESG추진 담당은 “이번 수상은 기후변화 대응에 있어 SK브로드밴드의 적극적인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온실가스 감축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넷 제로 목표 달성에 기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한은행, 고용·산재 보험료 과납금 환급 서비스 오픈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신한은행은 23일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개인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고용·산재 보험료 과납금 환급 서비스를 ‘신한 SOL뱅크’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사업주가 고용·산재 보험료를 납부한 이후 보수총액 신고, 근로자 자격변동, 보험료율 변경 사항 반영 등의 사유로 초과 납부했거나 착오로 이중 납부한 보험료에 대해 발생한

2

현대차, 전기차 구매 고객 대상 저금리 혜택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가 전기차 보조금 공모 시기에 맞춰 전기차 구매 고객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저금리 금융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현대차는 23일 전기차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현대 EV 부담 Down 프로모션’의 금리를 기존 대비 대폭 인하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36개월 차량 반납 유예형 할부 상품이다. 중고차 가격을 보장받아

3

서울드래곤시티, 설 맞아 ‘2026 설 선물세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서울드래곤시티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월 14일까지 호텔 내 ‘알라메종 델리(A La Maison Deli)’에서 총 22종의 ‘2026 설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고 23dlf 밝혔다. 이번 설 선물 세트는 프리미엄 식재료를 중심으로 주류, 다이닝 웨어, 브랜드 굿즈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구성으로 마련됐다. 대표 상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