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 톱7’ 발표, 치과 부문 ‘사람사랑치과' 1위 영예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1 09:21:16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 톱7' 치과 부문 1위에 사람사랑치과의원이 선정됐다고 21일 발표했다.

 

▲ ‘K-브랜드 톱7’ 이미지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국내외 연구진과 2년간의 과정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자체 개발했으며, 국가대표 브랜드를 상징하는 ‘K-브랜드지수’와 세계시장 트렌드를 상징하는 ‘W랭킹’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 톱7’ 치과 부문은 사람사랑치과의원이 영예의 1위에 등극했으며, 2위 서울스마트치과의원, 3위 서울탑치과병원, 4위 미소인치과의원, 5위 강남365치과의원, 6위 노블리안치과의원, 7위 연세휴치과의원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2025년 3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1520만 5143건을 대상으로 조사된 ‘K-브랜드 톱7’ 치과 부문은 트렌드(Trend)·소셜(Social)·미디어(Media)·커뮤니티(Community)·긍부정(Positive/Negative)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한편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소다, 롯데백화점 인천점 리뉴얼 오픈…새로운 BI 반영한 ‘도시적 무드’ 공간 선보여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내 대표 슈즈 브랜드 소다(SODA)가 롯데백화점 인천점 매장을 새롭게 단장하며 리뉴얼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매장은 최근 소다가 선보인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공간 전반에 적용해 브랜드 정체성의 변화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도시적이고 세련된 무드’다. 소다는 새롭게 정의한 BI 콘셉트

2

CJ 온스타일, 미슐랭 레스토랑이 선택한 올리브오일 ‘마스뚜르조’ 10일 단독 론칭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최근 SNS를 중심으로 ‘올리브오일+레몬즙 건강 루틴’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이탈리아산 프리미엄 올리브오일 마스뚜르조(MASTURZO)가 오는 10일 오후 7시 35분, CJ온스타일을 통해 단독 론칭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유기농 올리브오일 4병과 NFC 레몬즙 1박스로 구성된 특별 세트가 국내 최초로 공개된다. 단순하지만 꾸

3

핸드폰 글자 겹쳐 보인다면, 바로 그때가 백내장 수술 적기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발표한 ‘2023 주요 수술 통계연보’에 따르면 지난해 백내장 수술 건수는 63만 7,879건으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시행된 수술 1위로 나타났다. 백내장은 수정체 노화로 발생하는 대표적 노인성 질환으로, 초기에는 안약 사용 등으로 진행을 늦출 수 있지만 결국 혼탁해진 수정체를 인공수정체로 교체하는 수술이 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